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17가지, 회 종류 영양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회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데요.

함께 먹으면 좋은 궁합을 보여주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회랑 잘 어울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회와 함께 먹기 위해서는 가능한 회의 맛을 저해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맛이 너무 강하거나 자극적이라면 회를 제대로 음미하며 드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맛은 살리면서도 날 음식인 회를 살균할 수 있는 음식들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함께 보겠습니다.

 

홍합탕

홍합은 피부 미용과 성인병 예방은 물론 혈관을 청소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와 함께 드시면 각종 성인병 예방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어묵탕

어묵은 소화를 촉진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해 줍니다. 탕을 만들어 드시면 회의 식감과 맛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곁들이지 좋은 음식입니다.

회를 먹은 후의 일반 매운탕은 회를 먹는 중간보다는 마지막에 즐겨 드시지만 양념이 과하게 함유되고 맛이 자극적이라 조금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강

회는 생선을 익히지 않고 날 것을 얇게 잘라 먹는 것입니다. 그런데 계절적인 요인으로 여름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각종 트러블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의 활동이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때는 회를 드실 때 생각을 함께 드시면 살균 작용을 도와줍니다.

또한 생선의 비린내도 잡아줄 수 있어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부추

부추는 생선을 드실 때 함께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다른 고기 음식에도 매우 좋은 궁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굴을 드시는 경우에는 부추가 함께 먹기 아주 좋은 음식 재료입니다. 굴을 잘 못 드시고 탈이 잘 나는 분들에게도 소화를 위해 부추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레몬 즙

레몬 즙은 생강과 비슷한 작용을 합니다. 횟집에 가 보면 회가 나올 때 한쪽에 레몬이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살균 효과와 함께 회가 상할 수 있는 것을 늦추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함께 먹기 좋은 음식 재료입니다.

 

계란찜

계란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각종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회를 드실 때 함께 드시면 심혈관 질환이나 뼈와 치아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또한 심심하게 만들어진 계란찜은 회를 먹을 때 입 안에서 풍미를 더 살릴 수 있는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된장국

된장은 발효 음식으로 위장을 깨끗하게 하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미소 된장국은 차가운 회와 드실 때 몸의 기운을 함께 보양할 수 있어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샐러드

샐러드는 생으로 드시는 회와 함께 생으로 먹는 음식으로 딱 맞습니다. 샐러드를 드실 때 소스는 가능한 배제하셔야 합니다. 소스의 강한 맛이 회 고유의 식감과 맛을 반감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깻잎

깻잎은 철분 함량이 많습니다. 그리고 염증을 완화 시키고 알레르기 증상에 호전을 보입니다.

회가 몸에 잘 맞지 않는 분들이 회를 드실 때 깻잎에 싸서 드시면 회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깻잎 특유의 싸한 맛 또한 회의 맛을 더 살려 줍니다.

 

상추

상추는 회와 궁합이 좋아 많이 함께 드십니다. 각종 비타민 함유와 함께 불안 증세도 막아주는 좋은 채소입니다.

피부 미백과 빈혈을 예방해주기도 하는 상추를 함께 곁들이면 회의 맛을 더 살려줍니다.

 

무채

무는 소화에도 좋고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 회와 함께 드시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회를 술과 먹었을 경우입니다.

무는 숙취 해소를 도와주는 채소입니다. 그래서 알코올 분해와 이뇨 작용으로 회와 곁들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섬유질 또한 풍부해서 회가 잘 소화되어 영양을 공급 받도록 해 줍니다.

 

도토리묵

도토리를 묵으로 만들어 함께 드시면 회와 잘 어울립니다. 도토리는 혈관을 청소해주고 중금속을 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최근에는 회에서도 중금속이 배출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더 맛있고 몸에 좋은 회로 건강을 챙기기에 더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마끼

마끼는 회와 함께 해산물을 함께 보충하여 먹기 좋은 궁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과 날치알의 식감이 심심한 회의 식감을 보충해 줍니다.

또한 맛이 과하지 않고 탄수화물과 각종 영양을 더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백김치

백김치는 양념이 많이 들어간 일반 김치에 비해 맛이 강하지 않습니다. 회의 맛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더구나 비만의 위험이나 콜레스테롤 걱정도 피할 수 있어 좋은 궁합을 가집니다. 백김치 국물 또한 회를 먹고 입을 가시기 좋습니다.

 

모밀

모밀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변비 예방도 되는 모밀을 회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를 드시고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열이 날 경우에도 모밀은 해열 작용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재료입니다. 각종 비타민 함유와 함께 강력한 살균 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를 드시고 혹시 모를 세균의 악영향이 걱정인 분들이라면 양배추와 함께 곁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매실 차

만약 과일로 애피타이저나 디저트를 드시게 된다면 매실 차를 드시기 바랍니다. 매실은 강한 살균 작용을 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은 장 내에서 안 좋은 균들의 활동성을 약화 시킵니다. 그래서 배탈이나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보충을 위한 밥

회를 드실 때 밥을 조금 드셔도 좋은 궁합을 가집니다. 회는 단백질은 풍부하지만 탄수화물은 없기 때문입니다.

식사 때 소량의 탄수화물을 조금씩은 드시는 것인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기본이겠네요.

 

비타민을 보충할 야채들

야채류는 회를 드실 때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을 보충하기에 좋은 음식 재료입니다. 위에서 잎 채소를 말씀드렸는데요.

그 외에도 당근이나 오이, 브로콜리, 파프리카 같은 채소류도 충분히 함께 드시기 좋은 음식입니다.

그 중 당근은 장의 나쁜 균을 없애는데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의 종류와 특징

회를 먹는 방법은 그리 다르지 않은데요. 회의 종류는 꽤 많습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회 이외에도 많은 생선들을 회로 드실 수 있습니다.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도 살펴 보았으니 각종 회의 영양과 함께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간략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어회

회를 먹으러 가자고 하면 십중팔구는 아마 광어회 먹는 것을 떠올릴 것입니다. 그만큼 식감과 맛이 뛰어나다는 증거일 텐데요.

단백질은 물론이고 오메가-3가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광어회는 몸 속의 찌꺼기를 배출하기에도 좋습니다.

 

연어회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인 연어는 체중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 식단 구성으로 좋습니다.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고 염증 완화에도 호전을 보이는 효능을 가집니다.

 

복어회

복어는 독이 있는 생선입니다. 그래서 전문가가 요리한 회를 꼭 드셔야 합니다. 가격도 비싸고 맛도 아주 뛰어난 복어회는 얇고 투명하게 빚어낸 것이 특징입니다.

 

방어회

방어회는 겨울에 많이 먹는 회입니다. 방어의 특징은 기름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회도 좋지만 구이를 해서도 많이 드십니다.

특징고 투명한 크림색에 살짝 분홍빛이 도는 겉 표면을 가진 것입니다.

 

도미회

도미는 뮤코다당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해 혈관을 청소하고 혈류 개선에도 좋습니다.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어 회를 드실 때 술과 함께 먹기 좋은 회입니다.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추천드려요.

 

오징어회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는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오징어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식감이 매우 훌륭합니다.

가끔 꿈틀거리는 오징어를 혐오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만큼 싱싱하다는 증거이니 영양도 풍부할 것입니다.

 

우럭회

우럭은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비타민E 함량도 많습니다. 그만큼 간의 건강을 도와주어 피로를 회복하기 좋은 기력 회복 음식입니다.

특징이 잘 생각나지 않으세요? 흰 살에 은 빛 비늘이 반짝인다면 우럭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치회

붉은 빛깔 참치는 해체쇼를 하면서 먹는 회이기도 하는데요. 일본은 숙성된 참치회를 좋아하는 반면 우리나라는 바로 갓 잡은 회의 맛을 더 좋아합니다.

 

해삼

바다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해삼은 혈관 건강과 뼈 건강은 물론 비만을 예방하기에도 훌륭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암 예방에도 좋으며 원기 회복으로 훌륭한 정력 강화 음식입니다.

 

멍게

지방이 매우 적게 들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인슐린이 분비되는 것도 도와주어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작용을 합니다.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해삼이나 멍게 같은 비 생선 해산물도 아주 좋습니다.

 

전복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죽을 먹을 때도 전복이 들어간 죽을 먹으면 더 빨리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전복은 해독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탁월합니다. 또한 항암 효과도 있어 회로 드시면 훌륭한 영양 음식입니다.

 

개불

개불은 남성들에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숙취흘 해소하기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새우회

새우는 뇌 건강에 좋은 생선입니다. 또한 뼈와 눈은 물론 변비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날 새우를 드셔도 되고 익히면 더 많은 음식으로 만들어질 수 있어 한국인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정리하며

이렇게 각종 회의 종류는 물론 회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회는 그냥 먹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함께 먹는 음식 재료는 영양을 보충하고 살균 작용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궁합이 좋은 음식을 같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은 더더욱 손 위생을 철저히 해 주시고 회를 드시면 건강을 헤치지 않을 것입니다. 항상 행복한 여러분의 일상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