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분말 효능 13가지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섭취한 사람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체력 향상과 함께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입니다. 신이 준 선물이란 찬사가 아깝지 않은 버섯인 것입니다.

차가버섯은 한약재로 이용되기도 하지만 집에서도 쉽게 드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차가버섯 분말을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의 특징

차가버섯은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버섯입니다. 그래서 주로 러시아나 캐나다같이 위도가 높은 지역이 주요 산지입니다.

표면은 진한 갈색이나 검은 색으로 보이며 주로 자작나무에서 생장한 버섯이 약효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장 주기는 20여년 정도로 매우 길며 시베리아에서 채취한 버섯을 러시아에서 연구하기 시작해 유명해졌습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차가의 기본적인 효능은 당뇨 예방, 혈압 조절, 혈당 조절, 심혈관 질환 개선, 면역력 강화, 항암 작용, 피부 트러블 개선, 간 기능 향상, 염증 억제, 소화 질환 개선, 붓기 제거, 노화 예방, 콜레스테롤 개선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제 역할을 해주는 차가 버섯은 분말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것입니다. 그럼 차가버섯은 어떤것이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차가버섯의 영양 성분

차가버섯에는 면역 단백질인 사이토카인, 암세포에 대응하는 크로모겐, 해독 작용에 좋은 SOD, 종양의 생장을 억제하는 프리테르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과 소화제 기능을 하는 이노시톨, 신진대사를 좋게 해주는 베타글루칸, 혈당을 조절하는 펙틴 등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가버섯 섭취하면 좋은점

 

당뇨 예방

차가버섯은 인슐린이 잘 분비되도록 췌장의 기능을 보강해 줍니다. 따라서 당뇨를 예방할뿐만 아니라 호전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뇨는 각종 성인병이 생길수 있는 확률을 더욱 높이고 앞당겨줍니다. 차가버섯을 섭취하시고 미리 방지하면 더 큰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혈압으로 인한 급성 심장마비를 예방하고 뇌졸중에 노출될 확률을 줄여줍니다.

차가버섯에 다량 함유된 영양분의 항산화 기능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장기 복용은 차가버섯 분말 효능을 값지게 느끼실 것입니다.

 

혈당 조절

혈당을 조절해주는 펙틴이나 이노시톨도 다량 들어있습니다. 음식을 천천히 소화되도록 유도하여 급하게 올라가는 당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심혈관 질환 개선

몸에 각종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이는 혈행개선은 물론 혈관의 찌꺼기를 청소해주는 역할입니다.

혈관이 막혀 발생할수 있는 고지혈증이나 뇌졸증은 물론 심장질환을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각종 성인병의 주범을 차가버섯으로 예방해보세요.

 

면역력 강화

우리의 인체는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들에 매우 취약하게 됩니다. 활성산소로 인해 신체의 리듬이 깨지고 대사가 저하되게 됩니다.

베타글루칸이 함유된 차가버섯은 면역을 강화시켜 질병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잦은 질병들을 회복시키는 도우미 역할도 하게 됩니다.

 

항암 작용

성분 중에서 베타글루칸이 암에 대응하고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버섯들에도 포함되어 있으나 일반적인 버섯보다 차가버섯이 훨씬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효과도 더 뛰어나 인체의 각종 소화기 내과에 발생하는 간암이나 대장암 등 각종 암들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아토피 개선

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또한 각종 세균들의 활동을 억제시켜 줍니다. 이 성분들은 매우 뛰어나 알레르기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을 느끼려면 피부결을 맑게하고 부드럽게 하는 차가버섯을 복용하셔서 효과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간 기능 향상

몸에 싸이는 독성을 분해하는 베타글루칸은 간의 역할을 보조해줍니다. 간이 건강해지면 몸의 해독작용이 활발하게 됩니다.

간에서 발병할 수 있는 간염이나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차가버섯을 꾸준히 복용하시면 튼튼한 간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염증 억제

몸의 안밖으로 진행되는 염증을 찾아서 억제시키거나 제거해주는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염증을 억제하는 것은 이후 더 크게 발현할 질병들을 미연에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 질환 개선

차가의 영양성분으로 위액과 담즙이 촉진되어 위와 장이 튼튼해지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염증을 억제하기때문에 위를 보호하고 위산이 과다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식도염이나 위궤양에도 도움을 주며 한국인이 흔히 가지고 있는 위염을 개선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붓기 제거

차가버섯을 차로 우려 드시거나 가루를 드시면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몸안의 붓기를 제거시켜 줍니다. 장기적으로는 식습관을 개선시켜주고 생활의 의욕을 가져다 줄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있는 분이라면 붓기를 빼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체지방을 빼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잘 계획된 식단과 함께 차가버섯을 복용해보세요.

 

노화 예방

항산화 성분이 다량 포함된 차가버섯은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재생하도록 이끌어줍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영양성분 중에서 베타글루칸은 노화예방에 탁월한 항산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우리 몸에 LDL 콜레스테롤 성분이 높으면 혈압에 영향을 미치고 심장질환이나 뇌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HDL 성분이 높으면 혈액이 몸안에 잘 돌게 하고 혈압을 조절해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차가버섯을 복용하면 LDL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고르는 법

러시아가 주요 산지이며 차가버섯이 잘 자라는 환경이라 품질도 매우 뛰어납니다. 국산은 그 양이 적기도 하고 영양성분도 조금 떨어지는 경향으로 차가버섯 분말 효능을 느끼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차가버섯을 고를때는 윤기가 나는 껍질과 깊은 틈이 있는 상품이 좋습니다. 짙은 검은색을 띄며 바짝 건조되어 날카로워 보이는 차가버섯을 선택해주세요.

 

섭취 방법

차를 끓일때는 겉의 검은 부분을 제거한 차가를 50℃~60℃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200g 정도를 넣어 불려줍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 부드러워진 버섯을 잘게 부숴줍니다. 그 상태로 2틀간 우려낸 후 버섯을 걸러주세요. 차가 추출액은 식사를 하기전에 200cc정도를 드시면 좋습니다.

분말은 차가버섯을 먹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꼭 60도 이하의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야 합니다. 뜨거운 물에는 차가의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식습관에 따라 꿀이나 우유를 활용해도 좋으며 식단을 구성할때 음료수 대용으로 계획을 세워보세요.

 

주의할 사항

차가버섯은 혈당을 낮춰줍니다. 그런데 이미 의사의 처방으로 혈당과 관련된 약을 드시는 분이라면 주의를 요합니다. 너무 낮은 혈당도 신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의 후 복용드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너무 많이 섭취를 하면 배탈이 날 수도 있습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3g이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산모의 경우에도 수유시 발생할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섭취를 제한해주세요. 수술을 앞둔 환자나 출혈과 관련된 질환을 가진 분도 꼭 의학적 소견을 듣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