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에 배 고플때 먹는 10가지 음식, 꿀잠 직행

자기 전에 배 고플때 여러분들은 어떤 음식을 찾으시나요? 잠을 자기 전에는 우리의 몸이 서서히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늦은 저녁에 하는 식사나 간식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배가 고픈 상태로 잠을 잘 수는 없을 것입니다. 결국 잠에서 깨어나 한밤중에 폭식을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자기 전에 배가 고프면 어떤 음식을 간단하게 보충할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기 전에 배 고플때

잠을 자기 전이라면 과한 음식은 매우 부담입니다. 그래서 가볍게 즐기실 수 있는 음식들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조리가 필요한 경우라도 매우 간단할 것입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자기전에 음식들은 최소한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트밀

귀리라고 불리는 서양식 오트밀은 아침 식단은 물론 저녁 식단으로도 매우 훌륭합니다. 저녁 식사를 본격적으로 하신 경우라면 잠을 자기 전에는 간식 정도로 살짝허기를 달랠 수 있습니다. 맛이 심심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꼼꼼하게 영양도 챙길 수 있는 것입니다.

 

삶은 계란

매일 한 개씩의 달걀을 드시는 것은 매우 훌륭한 영양 보충 식단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잠들기 전의 음식으로 계란 만한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맥반석 계란을 구비해 놓으셨다면 바로 드시면 되지만 10분 정도만 삶아도 되는 매우 편리한 조리법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소화를 잘 되게 하기 위해서는 완숙 보다는 살짝 덜 익힌 반숙을 만들어 드시면 잠 자는 동안의 위의 활동에 부담을 덜어주어 자기 전에 배 고플때 먹기가 좋습니다.

 

두부

콩은 단백질이 풍부한데 일반 음식의 반찬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저녁에 조금 허기진 상황이라면 볶은 콩을 조금 드시는 것도 잠을 잘 자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한번 드셔보세요. 포만감과 함께 숙면을 유도해줄 것입니다. 두부는 단백질 공급원으로 매우 효능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다른 음식들보다 포만감을 더 많이 가져다 주는 좋은 간식이면서 잠들기 전의 허기를 달래기에 매우 훌륭한 안성맞춤 음식입니다. 종류도 매우 다양해 맛과 함께 영양도 잡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를 드시려는 경우라면 하루에 10개의 아몬드 이상을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방 성분이 다른 견과에 비해 높기 때문입니다. 검은 콩이나 캐슈넛, 브라질넛트 등이 요즘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고구마

겨울이면 고구마를 구워서 드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밤에 잠이 오지 않고 배가 고픈 상황이라면 고구마가 잠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여기서 고구마는 구운 것보다는 찐 고구마를 추천드립니다. 점심때나 이른 저녁은 군고구마가 하루의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줄 수 있지만 늦은 저녁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칼로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당분도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찌거나 삶은 고구마가 잠들기 전에 드시기 좋은 음식입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공복에 드시기에도 좋은 영양 음식으로 아침에 주로 많이 드십니다. 다른 채소나 치즈와 곁들여 드시기 좋은 이 요거트는 밤에 잠들기전에도 속을 달래주고 허기를 채워주기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가 없다면 다른 요거트를 드셔도 좋습니다. 이때는 저지방이나 무지방 요거트같은 지방을 좀 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자기 전에 배 고플때 딱입니다. 요거트를 자주 드시면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뻥튀기

뻥~ 하고 튀겨내는 일명 튀밥(티밥)은 먹기도 간편하면서 칼로리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부피에 비해 포만감도 많이 생성해 저녁에 잠 들기 전에 배가 조금 고프시다면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곡물을 튀긴 여러가지 종류들이 많아 선택이 다양합니다. 쌀은 물론 보리나 옥수수 또는 콩도 뻥튀기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옥수수

옥수수는 위에서 뻥튀기로 만들어 드시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옥수수를 삶아서 드시면 매우 좋은 간식과 영양 공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잠 들기 전에 허기가 진 상태에서는 옥수수를 찌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바로 드시기는 힘들 것입니다.

이때를 대비해서 옥수수를 미리 쪄 놓고 냉동을 시켜 두시면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서 드실 수 있으니 평소에 준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시간을 줄이는 방법은 찐 옥수수를 2~3등분으로 나누어 냉동 보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전자레인지에서 데우는 시간을 현저히 줄여줍니다.

 

통밀 빵(통 곡물 빵)

최근 현대인의 식생활은 빠르게 서구화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주식의 변화입니다. 빵은 우리가 쉽게 접하고 또 섭취하는 음식으로 아침을 빵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빵은 저녁에 허기진 배를 과하지 않게 채울 수 있고 포만감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빵을 고르실때는 크림이나 튀기지 않은 종류를 선택해주시고, 순수 곡물로 정재가 안된 통밀이나 통보리같은 빵을 고르시면 매우 좋습니다. 건강식으로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라벤더 차나 케모마일 차는 숙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허기를 달래기 위해 과식을 하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차로 대체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의 몸은 자는 동안에 음식을 소화하기를 멈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위의 음식들을 드시더라도 자기 전에 배 고플때 조금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함께 마실 물은 차로 대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야간에는 되도록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숙면을 이룰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너무 배가 고픈 경우라면 오히려 잠이 들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위에서 말씀드린 음식들 중 하나를 찾아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음식들이 다 부담스러우시면 따뜻한 차나 우유로 대체하셔도 충분한 포만감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