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옆구리살 빼기 10가지 방법

뱃살 옆구리살 빼기가 고민이신가요? 살을 빼고 싶은데 다른 부위보다 뱃살과 옆구리살은 정말 잘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뱃살에 적합한 운동이 따로 있는데 무분별한 방법으로 운동을 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몸 속에, 특히 옆구리의 체지방을 콕 찍어 거기만 빼는 것은 불가능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허리 주변의 운동으로 오늘 제가 뱃살에 특효인 운동 방법들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천천히 한번 살펴보세요.

 

뱃살 옆구리살 빼기

앞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온 뱃살은 어린 시절에는 귀여움의 대상일 수 있지만 성인이 되고 난 이후에는 몸매가 예쁘지 않아 보이고 자기 관리가 부족하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운동들은 꽤 효과적인 뱃살을 제거하고 옆구리로 튀어나오는 살을 잡아줄 것입니다. 한번 시도해보시겠어요? 허리에 군살이 없이 잘록해지면 탄력이 생기고 핏이 살아나는 효능을 경험할 것입니다.

 

힐 터치

뱃살과 옆구리살에 매우 효과적인 운동으로 옆구리를 예쁜 모양으로 잡아줍니다. 무릎을 세워 누운 후 배를 바라봅니다. 양 팔을 자신의 발뒤꿈치에 닫도록 번갈아 움직여 터치해주면 됩니다. 배와 함께 옆구리까지 제대로 당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기는 힘 때문에 복부에 힘을 느슨하게 풀어서는 운동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짐볼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리고 엎드려 줍니다. 발등이 짐볼 위에 올라가 있는 모습일 것입니다. 이 자세에서 발등으로 누른 짐볼을 앞으로 당겨줍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무릎이 구부려지고 짐볼이 앞으로 오게 됩니다. 앞으로 뒤로 왔다 갔다 하다 보면 허리와 배에 힘이 들어가고 옆구리가 당겨옵니다.

 

버드독

몸의 중심을 항상 유지하고 긴장감을 가진 상태에서 실시하는 운동으로 무릎을 구부리고 팔을 바닥에 짚어 줍니다. 머리는 앞을 보고 있는 상태에서 좌우 팔과 다리를 교차해 올려주시면 됩니다. 오른 팔이 올라갈 때는 왼쪽 다리를 펴 주시고 왼쪽 팔이 올라갈 때는 오른쪽 다리를 펴 주시는 것입니다. 이때 균형이 뱃살 옆구리살 빼기에 가장 중요합니다.

 

플랭크

온몸 운동으로 전신의 균형을 잡아주고 코어를 강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복부를 강화 시키고 복근을 만들어 주며 허벅지를 단련해줍니다. 허벅지는 몸의 영양소를 저장하는 곳으로 매우 중요한 몸의 신체 기관 중 하나입니다. 손을 깍지 끼고 90도로 팔을 벌려 엎드립니다.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엉덩이를 들어주고 최소 1분을 버텨줍니다. 변형 자세로는 돌핀 플랭크가 있습니다. 자세는 비슷한데 머리는 내리고 엉덩이는 올리는 방법으로 변형되어 실행하시면 됩니다. 기본 플랭크가 일직선이라면 돌핀 플랭크는 엉덩이가 90도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플랭크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꼭 해봤으면 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버피 테스트

버피 운동 중 슬로우 버피는 복근을 크게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앉은 자세에서 두 팔을 자연스럽게 옆으로 짚어줍니다.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를 뒤로 보냈다가 역으로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일어서서 팔을 위로 뻗어 줍니다. 다시 처음에 팔을 바닥에 대고 앉는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동작을 세트로 반복해주시면 효능이 뛰어납니다.

 

러시안 트위스트

편안하게 앉은 자세에서 두 손을 깍지를 끼고 모읍니다. 허리를 좌로 돌리며 팔과 머리를 같은 방향으로 회전 시켜줍니다. 허리와 옆구리에 자극이 생기면 다시 반대편으로 돌려줍니다. 변형 자세로는 허리를 뒤로 조금 젖혀 실행하는 방법과 다리를 살짝 들어서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리를 들어 실행할 때 자세는 팔만 방향이 바뀌는 것이지 다리가 함께 따라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시저 크로스

허리와 함께 허벅지의 안쪽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위로 들어줍니다. 다리를 벌렸다가 모으는 과정에서 발이 서로 어긋나며 교차가 됩니다.

변형 자세로는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들었다 접으며 다리를 구부려 무릎을 붙인 후 팔로 움켜쥡니다. 그 상태에서 좌우로 번갈아 움직이면 뱃살 옆구리살 빼기에 좋은 운동이 됩니다.

 

크런치

크로스 크런치는 누운 상태에서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닿도록 해주는 운동입니다. 이 자세를 반복하시면 뱃살을 빼고 옆구리살을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조금 더 옆구리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으로 두 손으로 머리를 뒤로 받치고 팔꿈치가 다른 방향의 무릎과 닿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좌우로 번갈아가며 행해줍니다.

 

브릿지

일명 다리 만들기 운동입니다.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발을 몸 쪽으로 당겨줍니다. 그리고 허리를 들어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해줍니다. 팔은 자연스럽게 몸의 옆으로 두거나 팔을 벌려 몸이 흔들리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머리는 따로 들거나 할 필요가 없이 바닥에 딱 붙여 놓습니다.

 

스쿼트

똑 바로 선 상태에서 팔짱을 끼고 섭니다. 다리를 조금 벌리고 무릎을 조금 구부린 자세가 기본입니다. 그렇게 천천히 엉덩이를 내려 앉았다가 올라갑니다. 너무 낮게 내려오면 운동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높이 조절을 잘 해주세요. 엉덩이가 너무 뒤로 가거나 허리가 구부정하면 근육이 손상될 수도 있어 제대로 된 운동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음식 조절

운동은 살을 빼려는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법입니다. 운동은 반드시 식단이 수반되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해서 함께 실천하시면 뱃살 옆구리살 빼기에 더 큰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식단이 궁금하시다면 이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간혹 음식을 조절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침은 거를 수 있으나 밤에는 야식이나 간식을 참지 못하는 분들은 그래도 다른 음식보다는 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들도 있으니 그런 음식들로 조절을 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