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찌는 음식 11개 성공 식단

건강하게 살찌는 음식들은 먹으면서도 신경 쓸 것이 많습니다. 근육은 물론 체지방도 걱정해야 하고 몸을 관리하는 동시에 뱃살도 고민됩니다. 까딱 잘못하다가는 오히려 살이 찌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영양도 많은데 먹으면 살이 덜 찌는 음식들을 알고 계시면 어떨까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시면 살과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잠 자기 전에 음식을 뭐 먹을지 고민이시라면 아래의 게시글도 참고해보세요.

 

건강하게 살찌는 음식

살찌는 음식이 있다면 피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데 살을 찐다는 의미는 몸을 무겁게 한다는 의미만은 아닙니다. 건강도 챙기면서 맛있게 먹고 살도 찌운다면 매우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살이란 체지방이 아니고 근육을 늘려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화도 잘 시켜서 지방이 쌓이는 것도 막아주는 음식들이어야만 합니다. 여기서 그런 음식들을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살을 위한 음식들을 잘 활용하셔서 무조건 건강 챙기세요.

 

바나나

껍질을 깔 때 칼을 별도로 쓰지 않아도 되는 장점으로 많이들 바나나늘 선호합니다. 살은 적당한 칼로리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건강하게 살찌는 음식에 당당히 포함됩니다.

노랗게 잘 익은 바나나는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며 베리류나 견과류와 함께 곁들인 샐러드에 넣어 드셔도 매우 훌륭합니다.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은 역시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으니 적당한 양만 챙겨 드시고 좋은 효능을 보이길 추천 드립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요거트는 매우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냅니다. 소화가 잘 되는 효소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른 음식들과 함께 섭취하셔도 매우 훌륭한 건강하게 살찌는 음식입니다.

장을 활발하게 움직이게 만들면서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그릭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많이 품고 있습니다.

 

쇠고기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고기류를 먹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닌다. 건강하게 살찌는 음식으로 근육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쇠고기를 추천드립니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높은 고단백 쇠고기는 요리도 간편하고 포만감도 매우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폭식을 하는 것도 예방해 주어 보기 좋은 몸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많이 언급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소화도 잘될 뿐더러 다이어트 음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먹는 양에 비해서 칼로리가 높지 않고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근육을 만드는 분이라면 조금 안심하고 오트밀을 드셔보세요. 다른 음식보다 폭식을 유발하는 것을 예방해줄 것입니다. 식이섬유도 다량 함유되어 장에도 매우 좋습니다.

 

현미

밥을 먹을 때 소화력이 좋은 현미로 밥을 지어 보세요. 그리고 당 성분이 조금 적어 당뇨를 걱정하는 분들이라면 적합한 식이섬유음식입니다.

콜레스테롤이 걱정인 분들에게도 좋고 각종 미네랄은 물론 다량의 비타민이나 항산화물질들로 몸을 이쁘게 만들기 위해서 드시기 좋습니다.

 

우유

뼈에 좋은 칼슘성분이 많은 우유는 근육을 생성하는데도 매우 효능이 있습니다. 우유를 마시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두유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우유는 그냥 드셔도 좋지만 다른 음식들과 함께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유를 고를때는 지방이 조금 적게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보충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유청으로 만든 보충제를 드셔보세요.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단백질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먹지 않고 보충하지 않으면 근육은 오히려 줄어들고 힘만 빠지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근육을 증가시키는데 꼭필요한 단백질은 건강한 유청으로 회복시켜주세요. 물에 간단하게 타 마실 수 있고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치즈

치즈는 그대로 간식으로 좋은 음식이면서도 아침 저녁 하루에 챙겨 드시면 건강하게 살찌는 음식으로 제격입니다. 그 중에서 스트링 치즈는 먹기좋고 간편한 음식으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치즈는 야식으로 드시거나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드시기도 좋은 음식이며, 술을 간혹 하신다면 다른 안주 대신 치즈를 드세요. 다만 알코올은 가능한 섭취하지 않는 것이 건강하게 살을 찌우는 효능 있는 방법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먹는 방법도 매우 단순합니다. 생으로 샐러드를 해 드시거나 삶아서 밥반찬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즙을 내서 마시면 또 다른 건강을 챙기는 식단으로 매우 훌륭합니다.

위는 물론 장에서도 활발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양배추의 식이섬유는 숙변을 제거하고 똥이 잘 안나오는 문제도 해결해 줍니다. 변비가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꼭 드셔 보세요. 많이 먹으면서도 적당히 예쁜 살만 남길 수 있습니다.

 

고구마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한 고구마는 변비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폭식을 막아 몸매를 유지하면서도 살을 예쁘게 찌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바나나와 함께 운동 후 드시면 탄수화물 공급도 좋아지고 포만감을 빠르게 채워줍니다.

고구마를 드실 때는 구운 고구마보다는 삶거나 찐 고구마를 권유드립니다. 구운 고구마는 당이 높아져 이쁘게 살을 찌우는 것과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해조류

다시마나 미역을 이용한 국이나 반찬은 건강하게 살찌는 음식이면서 변비에도 좋은 작용을 해줍니다. 위에서 변비를 종종 언급했는데 변비는 살 찌는 것과 빼는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숙변을 해소해야 음식을 먹거나 소화하면서 근육이나 지방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해조류 음식들은 장 내 활동을 좋게 해주어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시키기에 좋습니다. 특히나 만성적인 변비로 인한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건강하게 살찌는 시도를 해조류와 함께해보세요.

 

건강하게 살 찌우기 마무리

살을 찌우면 뚱뚱해 보일까요? 어떻게 찌우느냐에 따라 매우 달라 보입니다. 건강하게 살을 찌우면 비워진 체지방에 근육이 들어가 이쁘고 멋진 몸을 만드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음식들을 곁에 두고 챙겨 드시면 건강을 유지하면서 몸매도 관리하는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 될 것입니다. 언제나 당신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