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옆구리 살 빼는 법 16가지, 허리가 날씬 복근이 딱

뱃살 옆구리 살 빼는 법은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살이 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똑같은 방법을 적용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원인들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실천한다면 뱃살과 옆구리살은 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배와 옆구리에 붙은 살을 뺄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뱃살 옆구리 살 빼는 법

당신은 한꺼번에 많이 드시지는 않나요? 폭식을 자주 하다 보면 상대적으로 위가 비대해지고 음식을 점점 더 섭취하게 되고 장기에 정기적으로 지방이 쌓이게 되면 배가 앞과 옆으로 튀어나오게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뱃살과 옆구리의 살을 빼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다양한 운동법들을 병행하시고 꾸준히 실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짐볼 잭나이프

옆구리의 아랫쪽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살을 빼주는 운동입니다. 엎드린 자세로 다리를 곧게 뒤로 뻗어 짐볼 위에 걸쳐놓고 시작합니다.

무릎을 구부리며 엉덩이를 들어주며 다리를 앞으로 옮겨줍니다. 이때 짐볼도 자연스럽게 다리와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천천히 앞뒤로 반복 운동을 해줍니다.

 

버드 독

팔과 다리를 드는 것보다 내 몸에서 에너지의 중심부를 유지하는게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두 팔을 바닥에 짚고 무릎을 구부려 엎드립니다.

머리부터 허리까지 일직선을 유지하며 왼팔과 오른다리를 쭉 뻗어줍니다. 이때 팔과 다리가 위로 들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다른쪽 팔과 다리를 들어주고 좌우를 반복해줍니다.

 

플랭크

맨몸운동으로 가장 많이 하는 운동 중 하나로 전신을 사용하여 코어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허리에 집중적인 힘이 가해지며 균형잡힌 몸을 만드는데 좋습니다.

엎드려 손을 깍지끼고 팔꿈치를 바닥에 댄 후 몸을 일자로 유지합니다. 전신을 쫙 펴서 1분 이상 유지하고 풀어주기를 반복하면 됩니다. 적응이된 후에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보세요.

 

돌핀 플랭크

기본 동작은 플랭크와 같은데 전신을 강화하기 위해 변형된 형태입니다. 어깨가 무너지지 않도록 어깨를 위로 유지해주세요.

플랭크 자세에서 머리를 내리며 엉덩이를 위로 쭉 끌어올립니다. 바닥을 지탱하는 팔은 90도에서 자연스럽게 몸을 따라 움직여줍니다. 팔은 벌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슬로우 버피

천천히 하는 운동으로 배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고강도 운동 중 하나입니다. 팔을 앞으로 짚고 한쪽 다리를 뒤로 뻗은 후 반대편 다리도 뻗어줍니다.

다시 한쪽 다리부터 앞으로 움직여 두 다리를 앞으로 보낸 후 쪼그려 앉은 자세를 취합니다. 팔을 앞으로 뻗은 후 천천히 일어서서팔을 위로 뻗어줍니다. 이 동작을 반복해주면 뱃살 옆구리 살 빼는 법으로 좋은 운동법이 됩니다.

 

러시안 트위스트

허리를 튼튼하게 하고 옆구리에 강한 자극을 주어 지방을 빼주는 운동입니다. 실내의 좁은 공간에서도 가능하고 근육을 강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앉은 자세로 무릎을 모아 90도로 세워줍니다. 상체는 뒤로 살짝 누워서 시작합니다. 손을 모으고 몸을 좌우로 내렸다가 올라오며 비틀어줍니다.

 

시저 크로스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위로 들어올린 후 좌우로 벌려줍니다. 빠른 동작으로 두 발이 교차되게 모았다가 벌려주기를 반복합니다.

한 세트가 끝나면 두 다리를 곧게 뻗어 무릎을 붙인 후 좌우로 다리를 내렸다가 올려줍니다. 허리, 특히 옆구리에 힘이 많이 가는 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 크런치

이 운동은 복근을 만들고 싶은 남자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뱃살 옆구리 살 빼는 운동법입니다. 누워서 서로 다른 방향의 무릎과 팔꿈치가 닿을 정도로 몸을 비틀어주면 됩니다.

두 손은 머리를 살짝 지탱해 상체와 함께 움직여주세요. 좌우를 반복해주시면 뱃살 옆구리 살 빼는 법으로 매우 좋은 운동이 될 것입니다.

 

백 익스텐션

복부의 긴장감을 통해 허리의 근육을 강화시켜 뱃살과 옆구리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닥에 편안한 자세로 엎드려 줍니다.

두 팔과 두 다리를 뻗어서 위로 올려줍니다. 무릎과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항상 배에 힘을 주고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브릿지

허리와 엉덩이, 허벅지를 강화시켜주어 복부에 쌓인 지방을 제거해줍니다. 누워서 다리를 살짝 벌리고 무릎을 세워줍니다.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한 후 엉덩이를 들어 등부터 허벅지까지 일직선을 만들어줍니다. 몸의 중심부가 자극되는 것을 잠시 느낀 후 몸을 풀어주고 이를 반복해줍니다.

 

점핑 잭

우리가 학창시절에 많이 하던 팔벌려 높이뛰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작을 빨리 할수록 운동이 많이 되어 뱃살과 옆구리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팔을 옆으로 벌려뛰었다가 제자리로 온 후 팔을 위로 올렸다가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땀이 날 정도의 횟수를 체크한 후 세트를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이시클 크런치

옆구리에 살이 아주 많은 경우에 뱃살과 옆구리살을 없애는데 꽤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누워서 온몸을 교차로 비트는 운동법입니다.

누워서 두 팔을 벌려 두 손으로 머리를 지탱해줍니다. 왼쪽 무릎과 오른쪽 팔꿈치가 닿도록 몸을 움직여줍니다. 머리는 자연스럽게 팔과 같은 방향을 유지하고 좌우를 번갈아 실행합니다.

 

사이드 힙 레이즈

플랭크 동작을 변형한 운동의 한 방법입니다. 한쪽 팔로 몸을 지탱하며 옆으로 누워 두 다리를 모아 뒤로 구부려 줍니다. 이때 반대편 손은 허리에 대 줍니다.

바닥에 닿은 허벅지와 엉덩이를 위로 들어줍니다. 뱃살 옆구리 살 빼는 법을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 무릎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상체가 올라오면 옆구리에 강한 자극을 받을 것입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엎드려 팔로 몸을 지탱하고 등을 위로 올려줍니다. 한쪽 다리로 지탱하하며 반대편 무릎을 굽혀 가슴쪽으로 당겨줍니다.

모양은 마치 벽을 짚고 산을 올라가는 동작과 비슷합니다.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좌우를 번갈아 실행하면 됩니다.

 

스쿼트

가장 기본적인 맨몸운동으로 허벅지부터 엉덩이를 거쳐 허리와 옆구리까지 단련시켜줍니다. 스쿼트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데 중심라인은 뒷꿈치를 기준으로 움직여주세요.

두 팔은 자연스럽게 손깍지를 끼고 벌려서 90도를 유지합니다. 완전히 앉는 자세까지 아래로 내렸다 올라가면 더 많은 운동이 됩니다.

 

음식 조절

위 운동들을 열심히 하셨다면 추가적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도 게을리 하지마세요. 근육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고단백 음식을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보충제를 대신 드셔도 되지만 고등어, 닭가슴살, 아보카도, 요거트, 연어, 채소, 통곡물 음식 등으로 식단을 구성해보세요. 이런 방법들은 당신의 뱃살 옆구리 살 빼는 법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야식, 간식 조절

평소 야식과 간식을 달고 사는 분이라면 서서히 줄여서 결국에는 끊으면 좋습니다. 만약 완전히 끊는 것이 힘들다면 야식으로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시 바랍니다.

간식으로도 일반적인 과자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을 고려해보세요. 음식 조절과 함께 간식과 야식, 공복에 좋은 음식, 야식에 좋은 음식들을 항상 고민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