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다이어트 식단 추천, 골고루 9가지

남자 다이어트 식단 추천 음식은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굶거나 저칼로리로 구성된 음식 조합은 효과가 떨어집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 만큼 식단조절도 열심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짧게는 보름만에 효과를 볼 수도 있는 식단을 짜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자 다이어트 식단 추천

다이어트를 해서 몸에 체지방을 걷어내고 싶은 남자들은 매년 운동하려는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그리고 음식을 덜 먹으려고 노력도 할 것입니다.

사람마다 처한 환경이나 평소의 식습관이 달라 똑같은 기준을 제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식단을 계획하고 실천하려는 노력이 있으면 건강을 헤치지 않는 범위에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칼로리 계산과 확실한 목표 설정으로 지금부터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골고루 먹기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극단적으로 음식의 종류를 줄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 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근육을 만들며 지방을 쥐어짜는 것이야말로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양한 음식들을 조금씩 골고루 섭취하시면 체지방을 줄이는데 매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야식을 한번 먹더라도 제대로 먹으면 됩니다.

 

생수 보충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수분을 보충하는 것을 게을리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물을 자주 마셔주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몸의 찌꺼기를 배출해줍니다.

운동을 하는 중간중간에 수분을 섭취하면 우리의 몸은 물을 분해하면서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살을 빼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채소 섭취

채소는 같은 양의 음식으로 비교했을때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많이 드시더라도 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식사전에 드시면 폭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영양제를 챙겨 드셔도 좋지만 채소는 다양항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이런 영양보충이 결과적으로 근육을 만들고 지방을 분해하는것을 도와줍니다.

 

요거트

무가당 요거트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드시는 요거트는 설탕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꼭 피하셔야 합니다.

집에서 무가당 소량의 무가당 요거트와 우유를 섞어 하루가 지나면 요거트가 되니, 직접 요거트를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꾸준히 섭취하시면 근육 생성을 돕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데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파스타

갑자기 파스타가 나와서 놀라고 당황하셨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파스타는 남자 다이어트 식단 추천 음식으로 꽤 괜찮습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이 아니며 소화가 천천히 되는 듀럼밀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높은 탄수화물과 낮은 영양성분의 라면이나 튀긴 면 종류의 음식을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식단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크림 종류의 소스보다는 토마토 소스를 곁들이면 영양을 보충하는데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잡곡

일반적인 밀가루는 탄수화물이 높아 혈당을 끌어올립니다. 그래서 살이 찌기 매우 좋은 몸상태를 유지시켜 체지방을 몸에 축적시킵니다.

밥을 드시더라도 흰 쌀밥 대신 조, 귀리, 피, 수수, 율무, 현미같은 성분들을 다량 혼합해 밥을 지어보세요. 칼로리를 낮추고 몸에 좋은 탄수화물 성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과일

과일이 몸에 좋다고 지속적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적절한 양만 드신다면 건강에 매우 좋을 것입니다. 만약 포만감이 들 정도로 많이 섭취하면 매우 빠르게 혈당을 높입니다.

인슐린은 건강을 헤치고 당뇨를 유발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천적입니다. 제철과일은 소량으로 드셔주세요. 장기적으로는 당 성분이 낮은 아보카도나 블루베리, 아사히베리, 레몬등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고기

고기는 지친 상태에서 기력을 회복시켜 일상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고기를 먹으면 비대해진 배를 다시 보게 될 것입니다.

지방이 적은 안심이나 사태와 함께 돼지고기의 앞다리와 뒷다리살, 닭고기는 가슴살이나 안심살을 드세요. 충분히 배부르며 맛도 좋은 남자 다이어트 식단 추천 음식입니다.

 

단백질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음식으로는 닭가슴살, 연어, 계란, 우유 등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운동 중이라면 단백질을 빠르게 몸에 전달할 수 있는 보충제를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카제인이 함유된 단백질 보충제나 유청으로 만들어진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드립니다.

 

정리하며

이렇게 남자 다이어트 식단 추천 음식들을 종류별로 알아보았습니다.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주변에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과 하나씩 실천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식단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아도 나한테 맞지 않아 절대 먹을 수 없는 음식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식단을 조절해야 하는 이유는 기준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세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다이어트를 성공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장 잘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꾸준히 노력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