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 뱃살 다이어트 12가지 방법

아랫 뱃살 다이어트에 관하여 알고 계신가요? 아랫배와 윗배는 살 찌는 부위가 다른 만큼 다이어트 방법도 달라질 수 밖에 없는데요.

가능한 최적의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한다면 아랫 뱃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아랫 뱃살을 없앨 수 있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랫 뱃살 다이어트

윗배가 나온 분이나 아랫배가 나온 분들은 뱃살이 너무 큰 고민거리일 것입니다. 혹은 윗배와 아랫배가 모두 나와서 위험한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나온 배는 결국 피하 지방이 가득 차 부풀어 오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럼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실행해야 아랫 뱃살이 쏙 들어가게 할 지 알아보겠습니다.

뱃살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그 살이 엉덩이로 내려오고 허벅지까지 살찌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 지속되면 관절과 허리의 무리까지 동반되어 반드시 빼는 것이 좋습니다.

 

술 줄이거나 끊기

배가 아랫쪽으로 불룩하게 나온 것을 보고 우리는 ‘술배’라고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보이는 체형이기 때문입니다.

술은 인체에 다양한 악영향을 끼치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술을 좋아하는 분들은 매일 혹은 하루 건너 한 번은 술자리를 가질 것입니다.

친목을 도모하고 정을 나누기 좋은 방법이지만 가능하면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술을 끊기 힘들다면 일주일에 한 번으로 줄이는 방법을 선택해 보세요.

그래도 술을 계속 마셔야 한다면 술과 물을 번갈아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술에 물을 타면 술 맛이 당연히 안 나겠지만 물을 한번 씩 마심으로써 알코올 상분을 좀 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물로 채운 배에 다른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막아줍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보기)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아랫 뱃살은 다행히 윗배에 찌는 살보다는 위험성이 덜 합니다. 그리고 빼기도 더 쉽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랫 뱃살의 원인이 간혹 자세가 바르지 못해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등을 구부리고 앉아 있는 시간이 지속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자세에서는 복근에 힘이 빠지게 됩니다. 힘이 빠진 복근은 배를 단단하게 잡아주기 힘듭니다. 그래서 뱃살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서 있는 자세에서도 배에 힘을 주고 서 있어 보세요. 배에 힘을 주는 행동만으로 근육의 긴장감이 생기고 에너지를 써야 합니다.

이렇게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는 것은 아랫 뱃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근력 운동 하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에 못지 않게 운동을 병행하고 꾸준히 실행하는 것 역시 중요한데요.

아랫배가 나오는 것은 결국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면서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하지 않아 생기는 것입니다. 칼로리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적으로 뒤따릅니다.

특히 근육 운동을 하는 것은 칼로리를 많이 태우게 됩니다. 신진대사를 끌어올려 열량을 태우면 근육이 강화되고 체지방이 녹아내립니다.

근육을 키우는 근력 운동은 역기를 들거나 아령을 드는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혼동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꾸준한 시간을 내어 땀이 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자신의 에너지와 체형을 고려해 무리한 운동은 삼가해 주세요. 오히려 근육 손상의 위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잠 잘 자기

잠을 줄여가면서 뭔가를 이루려는 노력은 매우 훌륭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잠을 줄여가면서 핸드폰을 보거나 TV를 시청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건강을 헤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폭식을 유발하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지속된 수면 부족은 결국 폭식으로 대체가 됩니다.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몸은 인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몸을 세팅하고 불균형을 해소합니다. 육체적, 신체적 피로를 풀어주면 대사가 원활해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하기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간혹 근육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합니다. 헬스장에 등록해서 역기와 아령을 드는 것은 당연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와는 별개로 유산소 운동도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걷기나 달리기 혹은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근육을 만들기 전에 체지방을 녹여 분해 시킵니다.

이때도 30분 이상의 땀이 날 정도의 체력 소모가 필요한데요. 적당히 걷는 산책은 취미가 될 수는 있지만 운동으로는 부족합니다.

일상에서도 유산소 운동이 가능합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오르는 것도 좋습니다. 출퇴근시에 자가용을 두고 가 보세요.

혹은 버스 정류장 한 정거장 앞에서 내리고 타는 실행이 아랫 뱃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의 아주 쉽고 기본적인 실천 사항입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면 물을 몸에서 분해하기 위해 우리의 몸은 생각보다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일시적으로 배가 더 나와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배에 낀 지방을 분해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어 미용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식단 조절하기

평소 식단을 다시 한 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루의 식단은 어떤지, 1주일의 식단은 어떤지 꼼꼼하게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기록을 게을리 하지 마세요. 되도록 한 달의 계획을 미리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부족한 영양이 없는지 확인이 가능하고 필요한 성분과 음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식단 구성에 더해서 야식은 끊는 것이 다이어트에 중요합니다.

밤에 음식을 먹게 되면 살이 더 잘 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잠을 자는 동안에 음식이 소화되지 않고 뱃속에 남기 때문입니다. 아랫 뱃살이 안 나올 수 없을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가 쌓이는데도 다이어트만 하면 살이 빠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문제입니다. 다이어트를 실행하면서 지속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혹자는 안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는 먹으면서 덜 스트레스를 받는 게 났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 역시 아랫 뱃살 다이어트로는 옳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과하게 먹는 것은 당연히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거기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해소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취미를 가지고 실행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등산이나 산책도 충분한 취미가 될 수 있습니다. 요점은 못 먹는 스트레스와 구분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칼륨 음식 섭취하기

식단을 구성하고 음식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칼륨이 많이 든 음식을 먹는 것은 중요합니다. 칼륨은 우리 몸에서 혈관이나 근육 등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영양분을 실어 나르는 역할과 더불어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칼륨 음식을 먹게 되면 같은 음식의 양에 비해 뱃살을 더 잘 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에 붓기가 있는 경우에도 붓기를 제거하기 좋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고구마나 바나나는 칼륨이 많으면서 영양도 충분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 밖에 시금치와 아보카도 역시 좋은 음식이나 다이어트를 위한 디저트가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하기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다 보면 살이 처지면서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단백질 보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더더욱 단백질을 보충해서 지속적인 체질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칼륨 음식과 단백질 보충이 중요합니다. 유청단백질은 몸을 만들고 아랫 뱃살 다이어트로 몸을 가꾸는데 좋습니다.

 

소식에 도전하기

소식에 도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과제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랫배가 많이 나온 분들은 분명히 먹는 즐거움이 클 테니까요.

그렇지만 소식을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은 장기적으로 다이어트를 실행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먼저 시도할 것은 밥을 먹을 때 한 숟가락을 덜 먹는 것입니다.

시작을 너무 거창하게 하면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한 숟가락씩 덜어내다 보면 먹는 밥의 양이 줄어들 것입니다.

살이 가장 잘 찌는 이유는 역시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경우일 텐데요. 쌀을 현미나 잡곡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콩이나 기장, 율무 등을 섞거나 밥으로 드시면 영양 성분도 보충하는 좋은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랫배 전용 운동 실행하기

짐볼을 이용해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해보세요. 엎드린 자세에서 다리를 짐볼에 올리고 배의 근육을 이용해 앞뒤로 움직이면 뱃살에 큰 압력이 작용합니다.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위로 들고 더 위로 뻗어 보세요. 이때 팔은 자연스럽게 옆으로 두시면 됩니다. 배에 꼭 힘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고 다리를 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밖에도 마운틴 클라이머가 있는데요. 플랭크 자세를 한 후에 무릎을 번갈아 앞으로 당겨줍니다. 엎드려 달리기를 하는 모양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누워서 자전거 타는 자세를 만드는 바이시클도 아랫배를 없애주는데 아주 탁월한 운동입니다. 이때 등은 바닥에 똑바로 대고 있어야 합니다. 손은 편안하게 아랫배에 두시고 다리만 허공에서 교차해 주세요.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아랫 뱃살 다이어트에 관해 전반적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운동의 종류부터 먹어야 하는 식습관의 개선 방법까지 매우 다양한데요.

말씀 드렸듯이 아랫 뱃살은 비교적 윗배의 살에 비해 빼기 쉽습니다. 무리하지 않은 선에서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하루 하루 하나씩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뱃살이 빠지면 인상도 달라지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푸근한 인상도 물론 좋지만 직장인이라면 일 잘하는 샤프하고 지적인 느낌도 좋지 않을까요? 자기 관리를 잘 한다는 평가도 받을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