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방법 모음 22가지, 따라하기 쉬워요

다이어트 방법 모음입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분들은 이미 여러 방법들을 경험하고 실행하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면 빠트린 방법은 없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면 꾸준히 오래 지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잘못된 방법을 시도하거나 하다가 중단하는 방법들은 오히려 살을 찌우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방법 모음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여기 하나부터 열까지 다이어트를 하면서 지키면 좋을 체지방 빼는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만 보더라도 미처 실행하고 있지 않던 방법 중 시도해 볼 만한 것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같이 보겠습니다.

 

근육 운동으로 근육 만들기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칼로리를 태운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단기적인 목표만 보고 근육 운동을 소홀히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육을 만들게 되면 더 많은 칼로리 소모가 일상에서 일어납니다. 적절한 근육 운동은 건강 유지와 함께 체지방을 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루 30분 이상의 기본 근력 운동이 필요합니다.

 

유산소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이 가장 먼저 시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걷기와 달리기 혹은 수영이나 계단 오르기는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체지방을 잘 태웁니다.

이때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바른 자세와 빠른 행동으로 몸에 열이 날 정도의 움직임이 동반되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산책으로 뺄 수 있는 체지방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주 1회 인터벌 운동하기

근육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잘 하고 계신다면 이번에는 인터벌 운동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벌 운동은 온 힘을 다해서 몸을 태우는 운동으로 다이어트 방법 모음에 추가합니다.

물론 계속 지방만 태우는 것이 아니고 적당한 조깅과 빠르게 달리는 것을 규칙적으로 병행하는 방법입니다. 평소의 평온한 유산소 운동보다 이런 인터벌 운동이 체지방을 더 잘 태우기 때문입니다.

 

저녁 식사 하지 않기, 간헐적 다이어트

저녁을 먹지 않고 식사를 건너뛴다면 점심 시간 이후의 공복이 12시간 이상 지속될 것입니다. 16시간이 지나고도 몸에 음식이 섭취 되지 않으면 우리의 몸은 저장된 지방을 꺼내와 에너지로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몸이 새로 리셋되는 시간 간격을 만드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많이 움직이기

일상에서 가만히 앉아 일만 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의 기본 자세가 아닙니다. 몸을 움직이고 힘이 들어가는 동작과 행동들을 생활에서 많이 찾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단을 걷거나 버스 정류장 한 정거장 먼저 내리기는 방법도 좋은 시도입니다. 의자에서 일어나 스쿼트를 하는 1분은 체지방을 1g 빼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을 평소 자주 마시는 것도 의외로 체지방을 제거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물을마시는 것으로 포만감을 빠르게 채울 수 있어 다이어트 방법 모음으로 실행해 보세요.

섭취된 물은 우리의 몸에서 분해하기 위해 칼로리를 태우게 됩니다. 다른 음식의 소화와 찌꺼기 배출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식사 천천히 하기

한국인들은 세계인의 평균 식사 시간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음식을 먹는다고 합니다. 음식을 빨리 먹게 되면 포만감을 미쳐 느끼기 전에 음식을 다 먹게 됩니다.

15분 이상 스무 번 씩 씹어 삼키는 천천히 하는 식사는 식사량을 반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적절한 시간 활용으로 무리하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모음 중 하나입니다.

 

채식 섭취를 늘리기

채식을 하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으나 다이어트를 위한 채식 섭취는 분명히 체중을 감량 시켜 줄 것입니다. 칼로리를 따로 계산하지 않아도 먹는 양에 비해 포만감도 큽니다.

다만 이 채식 섭취 만으로는 영양 불균형을 가져올 수도 있어 다이어트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면 한 젓가락 대신 채소 한 젓가락을 선택해 보세요.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가장 기본적으로 시도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만큼 시도하기도 쉽지만 또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혹은 적게 섭취하게 되면 우리의 몸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 섭취 제한은 우울증이 생기거나 폭식을 다시 유발하기 쉬워 서서히 줄여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는 대신 단백질은 잘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 운동을 하더라도 단백질을 섭취한 경우에만 근육을 만들고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나 닭고기 가슴살 혹은 연어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그 중에서 가장 효과 좋고 근육 만들기에도 수월해 추천을 다이어트 방법 모음에 추가해 드립니다.

 

저지방 다이어트 실행하기

지방을 극도로 줄여보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하루의 열량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을 10% 아래로 낮추어야 합니다.

보통의 다이어트는 지방 비율이 30%는 됩니다. 이렇게 극도로 낮추면 다이어트에는 확실한 효과를 보이고 혈관 건강과 혈압의 안정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지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커피를 원두로 바꾸기

일반 봉지 커피에는 설탕과 프림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조합들은 혈관에 당을 쌓고 혈관에 찌꺼기를 만들기 좋습니다. 정제된 설탕은 칼로리도 높아 적은 양으로도 체지방이 쌓이기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커피를 마신다면 원두를 이용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체질 개선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칼로리를 높이지 않는 다이어트 기호 음식으로 다이어트 방법 모음에 추가해 보세요.

 

생선 섭취를 늘리기

고기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에너지를 얻기 좋으나 지방도 함께 섭취 되기 때문에 조금만 많이 먹어도 체지방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고등어나 연어 혹은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들은 오메가-3가 많고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 음식입니다. 1주일에 1회 이상은 생선을 식단에 올려 보는 것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제안 드립니다.

 

술 줄이기

술은 다양한 안주를 함께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음식입니다. 만약 안주를 먹지 않고 술만 마시게 되는 경우에도 건강에 이롭지 않습니다.

알코올은 자체로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분해되기 위해서는 간의 해독 작용이 필요하고 이뇨 작용이 빨라집니다. 이후에는 오히려 배고픔과 허기를 더 크게 느끼게 만들어 폭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간식 먹지 않기

간식을 즐겨 먹는다면 지금 당장 끊어보세요. 바로 끊기 힘들다면 서서히 줄여 나가는 것이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방법 모음으로 꼭 지켜주세요.

간식은 생각보다 칼로리를 많이 채울 수 있습니다. 만약 허기가 지거나 입이 심심하다면 칼로리를 높이지 않고 지방을 섭취하지 않을 견과나 요거트 혹은 바나나 같은 과일로 채워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침 식사하기

아침을 먹는 것은 하루의 신진대사를 시작하면서 몸을 깨우고 활력을 주는 좋은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결국 점심을 더 많이 먹게 됩니다.

폭식을 막아주는 아침은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면서 빼 먹지 말아야 합니다. 오트밀이나 견과를 곁들인 요거트를 식단으로 꾸려 보시기 바랍니다.

 

팔레오 다이어트 시도해보기

이 다이어트 방법은 원시시대의 식생활을 재현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단을 원시인에 맞춰 구성하는 것이 기본 조건입니다. 기술이 발달하지 않은 시기의 음식은 가공을 거치지 않은 것들입니다.

야채나 과일에 견과류와 씨앗을 기본으로 구성합니다. 여기에 부족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 치즈를 추가하는 것은 다이어트 방법 모음으로 좋은 도움이 됩니다.

 

두칸 다이어트 시도해보기

이 다이어트는 단백질을 높이고 탄수화물을 줄이며 실행과 유지의 4단계를 미리 설정해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은 귀리를 이용하게 되며 단백질은 소고기나 닭가슴살을 이용하면 됩니다.

실행을 하는 과정은 2단계로 이루어지고 다시 2단계의 유지 기간을 지켜가면서 체중을 줄이고 기록해 비교합니다. 그리고 목표를 설정해 같은 패턴을 반복해 나갑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 시도하기

아침에 일어나고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잠을 잘 자는 것은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몰아서 잠을 자게 되면 리듬이 깨지고 식생활에도 불규칙적인 패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식단과 생활 습관으로 꾸준한 다이어트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선행되어야 할 행동 방식이며 다이어트 방법 모음 중 하나입니다. 잠을 잘 자는 것은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햇빛 쬐기

아침에 출근하고 퇴근하는 시간 동안 우리는 햇빛을 한 번도 안 볼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햇빛을 잘 쬐는 시간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빛을 통해 몸으로 흡수되는 에너지는 우리의 신체를 편안한 상태로 만들고 숙면과 함께 규칙적인 영양 공급을 도와 줍니다.

 

현실적인 다이어트 식단 짜기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단계에는 대부분 무리한 계획을 시도하게 됩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사실 지속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여기 나열한 다이어트 방법 모음을 시도해보세요.

지금까지 설명 드리는 다이어트 방법들은 그리 극단적인 방법들은 아닌데요. 밥 한 숟갈 덜 먹기부터 해서 하루에 스쿼트 1개 더하기처럼 무리가 되지 않는 작은 실천법들로 확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조절하기

하루에 한번이라도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을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인들은 늘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스트레스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의 건강을 헤치고 있습니다. 폭식과 섭식은 물론 우울증이나 기복이 심한 생체 리듬을 만들어 내고 살이 찌는 생활 습관을 만들기 좋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다이어트 방법 모음을 살펴 보았습니다. 어떤 기분인가요? 이미 다 알고 계신 내용이라고 생각이 되시나요? 그렇다면 잘 실행도 하고 계신가요?

이 모든 사항들을 한번에 다 실행하고 시도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씩 추가해 나간다면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꾸준한 관리로 건강한 생활이 지속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