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줄이기 운동 13가지, 체지방과 이별하기

빠른 체지방 감량을 하고 싶으면 체지방 줄이기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다이어트 식단과 체지방 빼는 운동을 함께 하면 원하는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어요.

일주일에 5회, 40분 이상 운동을 해주면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어요.

 

체지방 줄이기 운동

가볍게 산책하듯이 걷는 것보다 짧은 시간에 강한 운동을 하는 것이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인터벌 트레이닝, 푸쉬업, 케틀벨 스윙, 버피 테스트 등의 운동이 단기간에 체지방 줄이기 운동으로 추천해요.

 

인터벌 트레이닝

인터벌 트레이닝은 체지방 줄이기 운동으로 추천해요. 인터벌 트레이닝은 고강도 전신 운동이고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아요.

인터벌 트레이닝은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증가하는 효과까지 있어요. 인터벌 트레이닝은 휴식 시간을 짧게 해야 하고 반복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태워야 해요.

 

케틀벨 스윙

전신의 근육을 모두 사용하는 케틀벨 스윙은 체지방 줄이기 운동이에요. 케틀벨 스윙은 전신 운동이고 복근에 자극을 줘서 뱃살까지 빼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케틀벨 스윙은 케틀벨 무게에 따라 운동 강도가 달라질 수 있고 초보자는 가벼운 무게의 케틀벨을 들고 운동을 하세요. 케틀벨 운동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고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어 초보자도 할 수 있어요.

 

푸쉬업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푸쉬업은 체지방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푸쉬업은 대표적인 전신 근력 운동이고 반복할 수록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푸쉬업은 상체, 하체 근육을 모두 사용하고 초보자도 부상 위험 없이 할 수 있어요. 푸쉬업 1개를 하기도 어렵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푸쉬업을 하면 좀 더 쉽게 할 수 있어요.

 

슬로우 버피

하루 10분만으로 체지방을 줄이고 싶으면 슬로우 버피를 하세요. 슬로우 버피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고 운동 기구 없이 할 수 있는 전신 근력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는 운동 난이도가 버피 테스트보다 낮아 운동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어요. 슬로우 버피는 유산소 운동의 장점과 근력 운동의 장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운동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

복부와 하체 근육을 발달 시켜주는 바이시클 크런치는 체지방을 빠르게 빼주는 운동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체지방을 빠르게 제거해주고 복근을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운동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발이 바닥에 닿지 않게 해야 해요. 짧은 시간에 체지방을 많이 줄여주는 바이시클 크런치는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어요.

 

맨몸 스쿼트

대표적인 체지방 줄이는 운동으로 맨몸 스쿼트가 있어요. 맨몸 스쿼트는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을 태워서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체지방을 빠르게 줄여주고 근육량을 증가 시키는 전신 운동인 맨몸 스쿼트는 힙업 효과까지 있어요. 맨몸 스쿼트는 정확한 자세를 많이 연습을 해야 운동 효과가 좋아져요.

맨몸 스쿼트는 무게의 중심이 발 뒤꿈치에 두어야 하고 무릎이 발 앞꿈치로 나오지 않게 주의하세요.

 

플랭크 잭

체지방 줄이는데 좋은 플랭크 잭을 꾸준히 해주세요. 플랭크 잭은 고강도 전신 운동이고 복근을 자극 시켜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플랭크 잭은 짧은 시간에 다리를 모았다 벌렸다를 반복해야 하고 항상 플랭크 자세를 유지해야 해요. 복근 뿐만 아니라 전신 근육까지 자극을 주는 플랭크 잭을 꾸준히 해주면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런지 킥

체지방 줄이는데 좋은 런지 킥 운동을 해주세요. 런지 킥은 전신 다이어트 운동이고 운동 기구 없어도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어요.

런지 킥은 기초 체력을 길러주고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운동이에요. 런지 킥을 할 때는 몸의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하고 복근의 힘이 있어야 몸의 반동이 적어져요.

 

레그 플랭크

하루에 딱 30초만 레그 플랭크를 해주면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체지방 줄여주는 운동으로 인기 있는 레그 플랭크는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야 해요.

레그 플랭크를 할 때 복근에 힘을 계속 주어야 하고 너무 오랜 시간 동안 하지 않아야 해요. 짧은 시간에 최대한 올바른 자세로 버텨야 체지방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

체지방 줄여주는 마운틴 클라이머를 꾸준히 하면 좋아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신 체지방 줄이는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의 장점은 넓은 장소가 필요 없고 집에서도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를 1분 동안 하면 더 많은 체지방을 줄일 수 있어요. 고강도 운동인 마운틴 클라이머는 복근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어 허리 코어를 단련하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레그레이즈

누워서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는 레그레이즈는 체지방 줄이기 운동이에요. 레그레이즈는 전신의 근육을 모두 사용하여 체지방을 빠르게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레그레이즈는 복근과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해야 몸의 반동이 적어져요. 레그레이즈는 허리 코어 근육이 약하면 허리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버피 테스트

고강도 전신 다이어트 운동으로 잘 알려진 버피 테스트는 체지방 줄이는 운동으로 인기가 많아요. 버피 테스트는 운동 기구 없이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짧은 시간에 칼로리 소모가 매우 큰 운동이에요.

버피 테스트는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리는 효과가 있어요. 버피 테스트를 할 때는 짧은 시간에 최대한 많은 회수를 해야 하고 숨이 찰 때까지 해야 체지방 제거 효과가 있어요.

 

시저크로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시저크로스는 체지방 줄이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시저크로스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다리를 벌린 후 가위질 하듯이 계속 반복을 해주면 되어요.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시저크로스는 다리 살까지 빼서 날씬한 하체 라인까지 만들어줘요. 시저 크로스는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이지만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고 난 뒤에 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