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검버섯 없애는 방법 7가지 자연 요법

집에서 검버섯을 없애는 방법에는 다양한 천연 요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시도해볼 수 있는 몇 가지 집에서 즉시 검버섯 없애는 놀라운 방법들입니다.

알로에 베라 젤 사용하기

알로에 베라 젤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을 제공하면서 검버섯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알로에 젤을 깨끗한 피부에 바른 후 15-20분간 방치합니다. 그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필요시 보습제를 추가로 사용하세요.

 

레몬즙 사용

레몬에 들어있는 산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희석한 레몬즙을 면봉에 묻혀 검버섯이 있는 부위에 바르고, 약 30분 후에 세안하면 됩니다. 혹은 레몬즙을 물로 희석해 사용하고, 10-15분간 방치한 후 세안하는 것도 좋아요. 이 방법은 장기적으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양파와 사과식초

양파에는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유황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과식초와 함께 사용하면 피부 톤을 밝게 할 수 있습니다. 양파즙과 사과식초를 섞어서 검버섯에 바르고, 20분 후에 씻어내면 됩니다. 이 역시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이드로퀴논 연고

‘도미나 크림’과 같은 하이드로퀴논을 함유한 연고는 멜라닌 세포의 형성을 억제하여 검버섯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연고는 주로 밤에만 사용하며, 사용 전에 손목 안쪽과 같은 민감하지 않은 부위에서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활용하기

올리브 오일은 피부에 보습을 제공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피부를 깨끗이 씻은 후, 올리브 오일을 부직포나 면봉에 묻혀 검버섯이 있는 부위에 바르세요. 약 10-15분간 방치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내고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일주일에 2~3회 정도 반복하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

검버섯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SPF 5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사용해 피부에 자외선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보습과 영양공급

집에서 평소에 충분한 보습을 해 주고 영양을 공급하는것이 좋아요. 보습이 충분히 되지 않으면 손을 자꾸 얼굴에 닿게 하고 긁거나 트러블을 일으키는 터치가 생기죠. 특히 나이가 들어서는 이렇게 쉽게 긁힌 피부도 금방 손상되고 검버섯으로 진행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