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지방 태우는 음식 15가지 식단

복부지방 태우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하고 계시나요? 그러면 아마도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행동으로 옮기려는 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옷의 핏을 살리고 싶거나 중요한 면접이 잡힌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결국 음식 조절과 운동 병행을 함께 실행하면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우선 음식은 평소 습관을 만들고 섭취하는 것이 쉽습니다. 오늘은 복부지방을 태울 수 있는 음식들의 종류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복부지방 태우는 음식

복부에는 원하든 원하지 않든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덜 쌓인 분들은 복근이 보일 것이고 많이 쌓인 분들은 없애기 위해 당장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일 것입니다.

그러니 식단을 한번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제 어떻게 뭘 먹는지 따라 뱃살은 매우 쉽게 빠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식단을 구성하기 좋은 음식들을 살펴볼까요?

 

계란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토마토나 우유 혹은 블루베리나 아몬드 등을 제치고 가장 훌륭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계란을 추천합니다. 식사 대용으로도 완벽하며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대사 촉진에도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과 단백질이 함유되어 포만감도 오래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이 짧은 분들의 마른 비만에도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아몬드)

견과류는 몸에 좋은 지방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 함량도 높습니다. 풍부한 오메가-3를 함유한 아몬드는 그 중에서도 매우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또한 브라질 너트나 피스타치오 역시 추천을 드리며 해바라기씨나 땅콩도 적당한 섭취를 하시면 지방을 잘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꼭 적정량을 체크해 주세요.

 

과일

과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소화가 잘 되도록 해 주는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특히 색깔이 다양한 각종 과일들은 그에 맞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소화 과정에서 각자의 효능을 발휘합니다.

항산화 성분도 많은 키위나 귤은 물론 사과와 딸기도 복부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다만 과일에는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너무 많은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시금치)

채소는 그 역시 과일과 함께 복부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 중에서도 시금치는 마그네슘과 비타민이 매우 풍부합니다. 하루 권장량을 훌쩍 뛰어넘는 시금치를 드셔 보세요.

다른 채소들도 컬러별로 각각 드시면 서로의 영양분을 보완할 것입니다. 이는 채소의 효능을 빠지지 않고 느낄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토마토와 오이 또한 좋은 식단의 한 구성원으로 제안합니다. 토마토는 적당히 익히면 리코펜이 많이 생성되고 함유되어 좋습니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와 함께 라즈베리는 눈을 맑게 하고 머리를 총명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개선에도 좋은 베리류 열매들은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고 각종 성인 질환들을 막아주어 전 연령에 모두 사랑 받는 음식 재료입니다.

 

레몬밤

레몬밤이 뭔지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어떤 분들은 레몬의 한 종류라고 생각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레몬밤은 그 모양이 작은 깻잎처럼 생긴 민트의 한 종류입니다. 향신료로 많이 활용되고 칵테일에 첨가도 되는 잎입니다. 허브의 한 종류로 아주 좋은 효능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뇨 작용과 항산화 영양성분의 세포 보호 역할은 체지방을 빼는 다이어트에 좋은 역할을 해 줍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중 엑스트라 버진 등급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HDL을 올려줍니다. 반대로 LDL 수치를 낮춰 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류를 좋게 만들어 줍니다. 체중을 줄이고 싶으시면 음식을 조리하실 때 올리브오일을 사용하시면 아주 훌륭한 복부 지방 태우는 음식 식단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선(고등어)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은 단백질도 많아 근력을 키우고 체지방을 태우는 데 아주 훌륭한 식단입니다. 몸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드는 생선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고등어를 비롯해 연어와 참치가 훌륭한 재료입니다.

 

고추

고추의 비타민과 함께 캡사이신이 대사를 촉진해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인슐린에 대한 민감도를 높여주어 혈당 조절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추 중에서도 매운 고추가 효능이 좋습니다. 가령 청양고추를 생으로 드시거나 음식에 추가해 요리하시면 체중 감량이 더 잘 되고 복부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손색 없습니다.

 

미역, 다시마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는 많이 드셔도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무지길 영양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요오드를 섭취하는 것은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해산물의 다양한 활용으로 뱃살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계피, 생강

계피와 생강은 우리의 몸이 세균이나 외부의 좋지 않은 환경으로부터 싸워 이길 수 있는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열을 많이 나게 해 복부의 지방을 태우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보다는 겨울에 더 좋은 효과가 있는 계피와 생강을 우려서 차로 활용해 보시면 뱃살을 빼는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녹차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아주 좋다고 알려진 녹차는 몸의 독소 성분들을 분해해 줍니다. 그리고 혈관을 청소하고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녹차 역시 복부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좋은데 커피와 마찬가지로 이뇨 작용이 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도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녹차나 커피를 많이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는데 꼭 물을 많이 보충하셔서 건강하게 체지방을 빼 보시기 바랍니다.

 

버섯

버섯의 비타민D는 매우 많습니다. 심지어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는 매우 낮은 것도 특징입니다. 수분이 많아 체수분 함량도 높일 수 있고 단백질을 보충해 줍니다. 근육 운동을 병행하시는 분들은 빠지는 살을 근육으로 만들어 채우는데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블랙 커피

커피 중에서도 설탕이나 크림이 첨가되지 않은 순수 블랙 커피는 체지방을 잘 태우고 몸의 찌꺼기를 배출합니다. 아침 숙취에도 좋고 다른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이뇨작용이 심하기 때문에 커피를 마실 경우에는 커피의 2배 양의 물은 드셔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 역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니 물은 마음껏 드셔도 됩니다.

 

유산균(김치, 요거트)

유산균을 포함한 김치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소화가 잘 되고 배출이 잘 되면 에너지가 활발하게 소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요거트도 좋습니다. 당이 함유되지 않은 그릭 요거트나 무가당 요거트를 복부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열거한 15가지 음식을 다시 한번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계란
  • 견과류(아몬드)
  • 과일
  • 채소(시금치)
  • 블루베리
  • 레몬밤
  • 올리브 오일
  • 생선(고등어)
  • 고추
  • 미역
  • 계피, 생강
  • 녹차
  • 버섯
  • 블랙 커피
  • 유산균(김치, 요거트)

 

마무리

복부지방 태우는 음식을 다양한 종류로 알아 보았습니다. 위에 설명 드린 음식들 이외에도 많은 음식들이 더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들을 안다고 해서 챙겨 드시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지 않을까요?

그리고 음식만 먹는다고 ‘이제 뱃살은 모두 빠지겠지’라고 하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운동을 해 주는 것입니다. 정말로 제대로 뱃살을 빼고 싶다면 식단 조절과 함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삶은 누가 챙겨주지 않습니다. 스스로 잘 챙겨 드시고 다치지 않게 운동해서 뱃살도 빼고 건강한 생활을 지속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