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효능 남자에게 좋은 15가지

마그네슘 효능 남자에게는 어떤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것일까 생각해 보신 적이 있나요? 남성성을 상징하는 완벽한 근육과 굵은 뼈를 떠올리신다면 마그네슘에 대해 좀 더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바로 그런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마그네슘은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는지, 또 우리의 몸에 얼마나 좋은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기본 성분들은 수분이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포함해 지방과 각종 무기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마그네슘의 함량만으로 보면 사실 그리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는 동력원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성분들은 뼈와 근육을 생성하는 세포들에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연을 구성하는 주변의 모든 곳에 포함되어 함께 하고 있는 마그네슘은 동식물은 물론 마그네슘 효능 남자에게 기본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마그네슘 효능 남자

마그네슘은 신체적인 기능이 완벽하게 돌아가고 강력하게 발휘되도록 도와주는 무기질, 미네랄입니다. 세포 하나 하나가 잘 구성되고 생성 및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인 것입니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 모두 각각의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남성에게 좋은 효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테스토스테론 향상

여성은 에스트로겐, 남성은 테스토스테론이 기본 성 호르몬입니다. 마그네슘은 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끌어 올립니다. 그래서 남성으로서의 기본 생리 활동을 강화 시켜 줍니다.

남성들의 활동력도 증가 시키고 의욕과 진취적인 성격을 고취 시킵니다.

 

정자 활동성 강화

남성의 마그네슘 섭취는 정자가 활발히 움직이는 활동성을 좋게 합니다. 그래서 성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면역력 강화도 효능이 있습니다.

 

발기부전 예방

마그네슘은 아연과 함께 남성에게 매우 친숙한 영양소입니다. 이는 남성성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필요한 요소들입니다.

발기가 잘 되지 않는 것은 정신적인 문제와 함께 무기질 영양소의 부족에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두 가지 심리적인 문제와 신체적인 문제 모두를 해결할 수 있는 신경 물질을 전달해줍니다.

 

발기력 개선

마그네슘은 또한 혈관을 확장시키고 근육을 강화시켜 줍니다. 이런 효과는 발기력에서도 나타납니다.

혈액이 잘 순환되어 음경이 더 많은 혈액을 내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효능 남자으로 이만한게 없겠네요.

 

근육 운동에 영향

마그네슘은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하는데 역할을 합니다. 운동을 하는 남자 분들이라면 더욱 마그네슘이 보충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근육 생성이 더 잘 되고 운동에서 나타나는 근육 강화가 완벽해집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운동 과정에서 통증이 심해지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눈 떨림, 경련 개선

눈이 떨리거나 근육에 경련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에도 마그네슘 부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적절히 유지되고 보충되는 것으로 근육 수축이나 경련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눈이 떨리는 것은 많은 분들이 마그네슘 부족을 떠올릴 것입니다. 기본적인 지식으로 많이 알고 있는 사항이네요.

 

발작 질환 예방

대부분의 사람들은 발작을 경험하기 쉽지 않습니다. 일상에 큰 문제가 없었고 신체적으로 타고난 유전 형질이 아니라면 더욱 쉽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에 일부 가벼운 발작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은 예고가 없으니 마그네슘을 평소 적당히 섭취하시면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생성 도움

위에서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마그네슘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근육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은 아미노산에서 만들어지는데 여기에 기능이 잘 돌아갈 수 있도록 관여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남자 중 하나입니다.

 

염증 완화

염증이 자주 생기는 분들은 마그네슘에 더욱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은 만성 염증을 비롯해 평소 염증이 잘 생기고 잘 낫지 않는 분들에게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변비 개선

의외로 마그네슘은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변비에 잘 걸리지 않는 분들이 갑자기 변비에 걸렸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음식이나 수분 섭취에도 문제가 없었다면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는 아닌지 생각해보세요. 마그네슘이 적절히 우리 몸에 보충 되면 변비가 걸리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해줍니다.

 

두통에 좋음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두통, 편두통이 있습니다. 그래서 음식을 통해 마그네슘을 보충하는 것이 두통 예방과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두통은 활동력을 떨어뜨리고 컨디션을 무너뜨리는 증세로 이어집니다. 마그네슘이 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체온 유지

마그네슘은 체온이 확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반대로 뚝 떨어지는 것도 예방합니다. 항상성을 유지하는 마그네슘은 심신의 안정을 지속 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이 갑자기 빨리 뛰어 가슴이 쿵쾅거리는 경험이 있다면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당뇨 예방

당뇨 환자들은 대부분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역설적으로 마그네슘을 보충하면 당뇨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마그네슘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당 수치가 조절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헤모글로빈 수치도 정상 수준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우울증 예방 개선

마그네슘은 섭취량이 부족한 경우에 우울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나이가 많은 중년과 노년의 경우에는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음식을 통해 섭취를 하든, 영양제로 보충을 하든 하게 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컨디션을 조절하고 기분을 좋게 해 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숙면 유도

위에서 마그네슘의 효능 중에는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기분이 향상되고 좋은 흐름을 유지하면 우리의 몸에는 세로토닌이라는 감정 조절 물질이 많이 분비되게 됩니다.

이 호르몬 분비로 인해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은 심신의 안정을 찾아서 수면의 질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남성의 하루 권장량

여성에 비해 남성은 신체적 특성 상 조금 더 섭취가 필요합니다. 여성은 300mg이 기준이라면 남성의 경우는 하루 350mg에서 400mg 정도가 필요합니다.

최소 섭취량은 대략 280mg 정도는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 수록 많은 사람들이 마그네슘 결핍을 겪을 수 있어 더 신경써 챙겨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만약 마그네슘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배탈 설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남자분들이 잘 챙겨서 느끼시길 바랍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든 음식

마그네슘은 음식을 통해서도 쉽게 보충이 가능한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영양제도 많이 보급되어 섭취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다른 영양소에 비해 중요성이 덜하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마그네슘의 효능을 간과하게 됩니다.

좋은 효능이 많은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평소 드시면 별도로 신경 쓰지 않아도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렌틸콩

콩은 아주 훌륭한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칼슘과 비타민 단백질은 당연히 포함됩니다.

그 중에서도 렌틸콩은 엽산과 셀레늄 및 마그네슘이 매우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섭취할 때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렌틸콩에는 칼슘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흡수가 뛰어납니다. 남성들의 기초 체력을 끌어 올리는 데 아주 좋습니다.

 

아보카도

작은 아보카도 하나에는 식유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c와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건강 식단 구성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재료입니다.

심장 강화와 뇌졸중 예방에도 좋은 아보카도는 마그네슘도 풍부합니다.

 

시금치

채소는 기본적으로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시금치는 매우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과 엽산은 물론 오메가-3까지 포함되어 있고 맛도 더욱 좋은 마그네슘 보충 음식입니다. 마그네슘 효능 남자가 느끼기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현미

통곡물은 파괴되지 않은 영양소 덕분에 정제된 곡물에 비해 다양한 에너지원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현미는 마그네슘을 비롯한 무기질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현미는 미네랄 흡수에도 아주 좋고 혈당 조절에도 매우 뛰어납니다.

 

초콜릿

코코아닙스 함유량이 많은 다크 초콜릿은 마그네슘이 생각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달콤한 맛을 포기한다면 마그네슘을 얻게 됩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초콜릿으로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도 잡으면서 영양을 보충해 보세요.

 

최종 정리

마그네슘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고 훌륭한 효능을 보이는 영양소입니다.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근육을 강화하는데 기본적인 역할을 하는 마그네슘은 기본 영양소의 효능을 충분히 보조하는 물질인 것입니다.

마그네슘을 함유한 음식을 좋은 식단 구성으로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연령이 높은 분들이나 평소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은 쉽게 마그네슘 부족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이 유지되지 않고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신진대사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꼭 생활의 활력을 위한 마그네슘 섭취를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