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 베스트 27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공부를 하는 수험생은 물론 직장인의 자기 개발 시간에 집중력을 도와줄 음식이 있습니다.

뇌 건강에 도움이 되며, 두뇌 회전에도 좋은 음식들입니다. 오늘은 뇌에 영양을 공급하기 좋은 음식들을 한번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

공부를 집중하기 위해서는 영양 보충도 필요합니다. 허기진 상태면 계속 음식에 대한 생각이 집중을 방해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집중력에 도움을 주는 음식 섭취는 수능은 물론 진급 시험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 올 것입니다. 이런 음식들을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공부에 집중하다 보면 눈도 지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효능이 좋은 블루베리를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아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고 두뇌에 건강한 혈액 공급으로 회전을 좋게 해 줍니다.

특히 집중력으로 인한 눈의 피로에 매우 좋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블루베리는 그냥 드셔도 좋고 스무디로 드셔도 아주 훌륭합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된 견과류입니다. 이런 견과류는 뇌의 신경 세포들을 건강하게 만들고 발달 시켜 줍니다.

맛도 좋고 씹는 식감 또한 좋아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으로 드시기 좋습니다.

 

딸기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머리로 가는 혈액의 순환을 도와줍니다.

혈액 공급량도 증가 시켜 두뇌가 더 활발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학습에 필요한 연산 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매우 좋은 열매입니다.

 

호두

호두는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두뇌를 좋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을 도와주는 EPA와 DHA 성분들은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성적 향상과 집중력 개선에 호두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다른 과일의 먹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더 쉽게 먹을 수 있는 간식입니다. 그리고 영양도 다양해 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도파민을 생성 시킵니다. 바나나는 포만감도 커 다이어트 중에 공부를 한다면 더욱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미네랄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 아보카도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입니다.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를 활성화 시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 역시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뇌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데 좋은 영양 화합물입니다.

고구마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비타민 군이 함유되어 체력을 보강하기에도 좋습니다. 뇌를 활발히 하고 싶을 때 집중력 향상을 위한 고구마를 추천 드립니다.

 

대추차

대추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포닌은 기력을 회복 시키기 좋은 성분입니다.

공부로 지친 몸에 체력을 보충 시키기 좋은 역할을 합니다. 긴장을 완화 시켜 주고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되는 대추의 따뜻한 성분을 온몸으로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금치

녹색의 채소들은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론 비타민이나 섬유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루테인은 침침해진 눈을 보호하고 회복 시키는 데 좋은 효과를 보여 줍니다. 또한 인지 기능을 향상 시켜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원두 커피

커피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카페인은 중추신경을 자극해 각성 효과를 일으키는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으로 좋습니다.

학습 중에 졸음으로 고생한다면 커피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불안감을 떨쳐내고 집중력을 좋게 하기에 적당한 음료입니다.

 

녹차

녹차는 공부 중에 재충전을 해 줄 수 있는 음료입니다. 녹차는 체력을 보충하면서 피로를 풀어주기 좋은 항산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 항산화 성분들은 잠을 깨우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졸린 상황은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녹차로 잠시 쉬었다 공부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호밀빵

통곡물을 이용한 음식도 괜찮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통곡물의 한 종류인 호밀빵은 건강을 위해서도 훌륭한 간식입니다.

영양소가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 파괴되지 않고 많이 남아 있습니다. 어중간한 간식을 먹는 것보다 든든한 체력 보충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은 초콜릿을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도 드실 수 있습니다. 초콜릿 중에서도 카카오 성분이 많은 다크 초콜릿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콜릿의 카페인은 피로를 회복하고 머리를 잘 돌게 도와줄 것입니다. 그리고 테오로브민 성분 또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달걀

달걀 역시 좋은 간식입니다.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해 공부로 인해 떨어진 체력을 회복 시키기 좋은 음식입니다.

달걀의 노른자에는 레시틴 성분이 많습니다. 이 성분은 집중력을 개선하고 뇌를 활성화 시키는 성분입니다.

계란의 흰자는 노른자의 영양 성분이 더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있어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꽁치

꽁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이 안 먹는 생선인데요. 대체로 술안주로 많이 사용되지만 두뇌 회전에 매우 탁월합니다.

그리고 고등어나 다른 생선에 비해 크기가 작지만 비타민D가 매우 많고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효과가 큽니다.

크지 않은 크기로 인해 과한 느낌도 다른 생선에 비해 덜한 특징이 있습니다.

 

레몬차

레몬은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공부로 인해 피곤할 수 있는 심신의 건강을 회복 시켜 줍니다.

또한 집중력을 도와주고 피로감을 일시에 완화 시키는 맛도 훌륭합니다. 학업에 열중인 분들의 머리를 맑게 해 주는 레몬차를 추천 드립니다.

 

참치

참치에는 DH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고등어를 비롯한 일명 등 푸른 생선들에 많이 들어 있는데요.

DHA 성분은 두뇌를 발달 시킵니다. 그리고 집중력을 개선하고 기억력을 좋게 해 주어 학습 중에 공부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입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칼슘을 비롯해 다양한 유산균들을 함유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성분들은 장의 건강과 소화에도 좋아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기억력과 두뇌 회전을 위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미자차

오미자는 무려 다섯 가지의 맛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 이름처럼 맛도 좋고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갈증을 해소하면서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뇌를 자극하는 성분들이 잠을 깨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기억력 향상을 위한 오미자를 차로 드시면 식곤증을 물리치기에도 좋습니다.

 

땅콩

견과류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있는데요. 땅콩의 비타민E는 두뇌 회전을 도와줍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신경 세포를 발달 시켜 주는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입니다.

 

고등어

고등어 역시 오메가-3가 많은 음식입니다. 이 성분이 뇌의 기능을 강화 시켜 줍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잘 산화 되는 성분입니다. 그런데 반면 고등어의 비타민E는 산화를 방지해 더 효과적입니다.

 

피스타치오

땅콩은 물론 피스타치오도 학습 중에 좋은 간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지방이 흡수되는 것도 막아주어 몸이 피곤한 상태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을 건강하게 하는 영양 성분이 학습으로 인해 충혈되고 뻑뻑한 눈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

견과류 중에서 브라질 너트는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진급 시험이나 중요한 집중 상황에서는 브라질 너트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미 식사로 인해 포만감이 큰 상황에서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한 번에 드시는 양은 두 알이면 충분한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입니다.

 

볶은 검은콩

검은 콩을 볶아서 학습 중에 간식으로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검은 콩에는 레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대뇌 활동을 활발하게 이끌어 줍니다. 기억력을 향상 시키고 학습 능력을 개선하는데 매우 탁월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과 함께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먹기에도 좋은 집중력 향상 간식입니다.

 

연어

연어에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DHA 성분은 뇌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치매를 예방하기도 하는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줄이며 집중력 향상을 도와줍니다.

엽산 성분과 비타민K가 많아 콜린 성분과 함께 인지 능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들기름 샐러드

들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다양한 채소와 함께 소스로 들기름을 추가해 드셔 보세요.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으로 상큼합니다.

들기름의 알파리놀렌산이 뇌의 기능을 극대화 시켜 집중력과 학습 기능을 증가 시켜 줄 것입니다. 기억력 향상에도 좋아 시험 전에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일리톨 껌

껌을 음식으로 분류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씹는 행동은 의외로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껌 중에서도 자일리톨 검은 입속과 치아의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씹는 행동으로 뇌의 사고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마무리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을 이렇게 살펴 보았습니다. 평소 이미 잘 드시고 계신 음식들도 많으실 텐데요.

살펴본 것처럼 이런 음식은 공부 중에 간식으로 드시는 것으로 식사를 대신할 만큼 허기를 채우면 오히려 집중력이 흐려질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섭취로 집중력도 향상 시키고 두뇌 회전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이런 음식들을 잘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