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레벨 7 살빼는법 14가지

내장지방 레벨 7은 균형이 잡혀 있어 보기에 좋은 몸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관리를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기 좋은 단계입니다.

하지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레벨이기도 합니다. 이상적인 평균 레벨이 5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레벨 5를 만들기 위한 방법들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장지방 레벨 7

내장지방은 몸 속 깊숙히 자리 잡아 잘 빠지지 않습니다. 한번 올라간 레벨 수치는 그래서 다시 내리기 매우 힘든데요.

그렇다면 한 단계의 레벨을 낮추는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칼로리 확인하는 습관 가지기

평소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첫 번째 단계가 있습니다. 바로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칼로리를 계산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음식 조절을 하게 됩니다. 하루의 섭취량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데요. 낮은 칼로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보통 몸무게에 30을 곱해주면 됩니다. 60kg을 기준으로 1800kcal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맞는 식단 계획하기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식단 구성은 하루의 칼로리를 미리 계산해 평소 습관을 관리하기에 좋습니다.

아침과 저녁의 메뉴에 대해서도 고민이 필요한데요. 트랜스 지방이 든 음식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맵거나 달고 짠 음식 역시 줄여 나가시기 바랍니다.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기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다 사용하고 계신가요? 의외로 사람들은 많이 안 움직입니다. 정적인 상태에서는 에너지가 소모되기 힘든데요.

가능한 규칙적이고 정기적인 운동을 실행해 보는 것이 내장지방 레벨 7을 레벨 5로 낮추는 방법입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레벨 단계입니다.

조깅이나 수영 같은 쉬운 운동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격일 운동이면 충분히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방안 마련하기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지 않으면 다양한 부작용들이 생산됩니다.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몸에 살찌는 원인으로도 지목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 유발이 되거나 우울증으로 의욕이 상실되기도 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식단을 실행하는 것 역시 의욕이 있어야 하는데요. 열정이 꺾이지 않도록 취미를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물 자주 꾸준히 많이 마시기

물을 자주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은 칼로리가 별로 없습니다. 그런데 물을 분해하기 위해서 칼로리가 소비됩니다.

먹은 양에 비해 더 많은 칼로리가 소비되어 다이어트와 내장지방 잡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물을 드실 때는 대략 2.5리터를 하루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소변으로 1.5리터가 배출되고 땀이나 호흡으로 0.5리터가 소비됩니다. 따라서 그 이상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주 도전하기

술자리를 좋아하시나요? 술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다고 할 수는 없지만 다양한 안주로 인해 고칼로리를 섭취하는 경우입니다.

맥주 500cc 한잔은 185kcal, 와인은 150cc 기준으로 140kcal, 막걸리는 200cc 기준으로 90kcal, 맥주는 200cc에 100kcal, 소주는 100cc에 100kcal 정도입니다.

열량을 떠나 술은 장기를 손상 시키고 피로를 불러옵니다. 다양한 질병의 원인을 제공하는 음식이기도 해서 줄이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아침 안 거르기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은 아침을 거르는 것부터 잘 실행에 옮기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침을 잘 먹어야 하루에 섭취하는 음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침을 거르면 오히려 점심이나 저녁에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됩니다. 아침은 하루의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피곤을 막고 대사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점심과 저녁도 꼬박 잘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녁을 먹지 않으면 야식을 먹게 됩니다. 야식을 막기 위해서도 좋고 내장지방 레벨 7을 레벨 5로 낮추는 쉬운 방법입니다.

 

좋은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은 탄수화물과 함께 우리가 생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단백질을 잘 골라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좋은 단백질은 근육과 뼈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내장지방 레벨 7에서 낮추기 위해서는 단백질을 분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을 섭취하기 좋은 음식으로는 소고기, 치즈와 우유, 그리고 생선이나 계란 등입니다. 쌀이나 밀 혹은 옥수수는 아미노산이 부족한 불완전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육 운동 실행하기

내장지방은 깊숙하게 자리 잡은 지방 덩어리들입니다. 같은 지방이라도피하지방보다 더 위험한 지방인데요.

뱃속의 내장 사이에 낀 지방은 섭취한 음식에서 남은 당을 저장하면서 생기게 됩니다. 허리 둘레가 90cm 이상이라면 당장 근육 운동을 실행해야 합니다.

당뇨나 대사증후군을 막기 좋습니다.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는 근육 운동으로는 팔굽혀펴기와 턱걸이가 있습니다. 맨몸 운동과 함께 기구를 이용한 머신 운동이나 웨이트도 병행하면 내장지방 레벨 7 수치를 낮추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잠을 충분히 잘 자기

잠을 잘 못 자거나 설치면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부족한 잠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분비도 줄입니다.

반대로 식욕을 증가하게 만드는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하루에 최소 7시간 이상을 잠으로 보내야 합니다. 잠을 자기 시작하는 시간도 자정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덜 먹기

우리가 평소 먹는 음식들은 많이 가공되고 정제된 재료가 대부분입니다. 밥만 해도 쌀의 눈은 이미 정제 과정에서 떨어져 나가고 없는데요.

빵 역시 정제 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생존에 필수 영양소입니다. 그러니 이왕 먹어야 하는 탄수화물이라면 건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곡물을 섭취하게 되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을 뿐 아니라 내장지방 레벨 7을 낮추기 좋습니다.

 

내장지방 안찌는 음식 골라먹기

짙은 녹색이나 노란 채소를 많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채소는 혈당을 조절해 인슐린 호르몬 기능을 개선 시키기 때문입니다.

당근, 호박, 감자, 브로콜리, 케일 등이 해당됩니다.

커피 역시 원두로 드시면 풍부한 크로로겐산의 영향으로 내장지방을 제거해 줍니다.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겐산은 허리 둘레를 줄이기 좋은 기호식품입니다.

(아랫 뱃살 다이어트방법보기)

 

계획과 실천에 관해 기록하기

식단도 잘 짜고 운동에 대한 목표도 명확하게 세웠나요? 그렇다면 계획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일지 작성입니다. 얼마나 노력하는지 한눈에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보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신을 습관적으로 마사지하기

몸을 마사지 하는 습관을 길러 보시기 바랍니다. 마사지라고 너무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식사 후에 몸을 풀어주는 행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사지를 하게 되면 근육을 이완 시키면서 열을 발생 시킵니다. 세포를 활성화 시키게 되면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고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레벨 확인하기

인바디를 통해서 내장지방의 정도를 레벨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실험이며 정확도가 높습니다. 내장지방의 비율로 등급이 나뉘며 총 19단계의 레벨입니다. 그럼 각 레벨별 특징을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피하형 지방 레벨

가장 평균이 되는 레벨이 피하형 지방 레벨 5입니다. 이 레벨을 기준으로 지방이 얼마나 차지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하형은 지방이 거의 없는 단계의 레벨입니다. 아마 꾸준한 자기 관리를 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 레벨 1 – 피하형 지방
  • 레벨 2 – 피하형 지방
  • 레벨 3 – 피하형 지방
  • 레벨 4 – 피하형 지방
  • 레벨 5 – 피하형 지방

 

균형형 지방 레벨

레벨 6부터 레벨 8까지의 범위는 균형이 잡힌 레벨 단계입니다. 이 단계의 내장 지방은 관리하기 쉽고 레벨을 낮추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피하형 레벨 단계로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지방 레벨 7 단계는 조금만 노력해도 좋은 결과가 생기겠네요.

  • 레벨 6 – 균형형 지방
  • 레벨 7 – 균형형 지방
  • 레벨 8 – 균형형 지방

 

경계성 지방 레벨

레벨 9부터 레벨 11까지의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이름이 경계성 이지만 분명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조금만 방심하게 되면 경도로 넘어가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 레벨 9 – 경계성 지방
  • 레벨 10 – 경계성 지방
  • 레벨 11 – 경계 성 지방

 

경도 비만 지방

몸무게가 제법 나가고 몸이 둔해져 움직임이 어려운 단계 시작입니다. 허리 기준으로 남자는 90cm, 여자는 85cm가 표준입니다. 비만의 시작은 체지방률이 남자가 25% 여자가 30%를 넘는 경우입니다.

  • 레벨 12 – 경도 내장비만 지방
  • 레벨 13 – 경도 내방비만 지방
  • 레벨 14 – 경도 내장비만 지방
  • 레벨 15 – 경도 내장비만 지방

 

고도 비만 지방

이 단계의 레벨은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건강에 매우 안 좋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하는 단계로 한 레벨씩 낮출 수 있는 관리를 당장 실행해 보세요.

  • 레벨 16 – 고도 내장비만 지방
  • 레벨 17 – 고도 내장비만 지방
  • 레벨 18 – 고도 내장비만 지방
  • 레벨 19 – 고도 내장비만 지방

 

(변비에 좋은 음식 보기)

 

최종 정리

내장지방 레벨 7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레벨 7의 단계를 보면 균형이 잡힌 단계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금방 경계성으로 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상 확인하고 염려하며 주의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입니다. 평균 레벨은 5입니다. 레벨 5까지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위에서 알려 드렸는데요. 실천해서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