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맥에서 사이트 크롬 폰트 깨짐 해결 방법 6가지

크롬 브라우저에서 텍스트가 깨질 때가 있어요. 글자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깨지는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데요. 크롬 폰트 깨짐에 대한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소개할테니 직접 따라해 보세요.

1. 글꼴 확인 및 변경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 글꼴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깨지는 경우, 글꼴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하면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 단계를 따라 해보세요.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오른쪽 상단의 세 개의 점을 클릭하여 메뉴를 엽니다.
‘설정’을 선택한 다음, ‘모양’ 섹션을 찾아 ‘글꼴 맞춤 설정’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글꼴의 크기, 최소 크기, 그리고 사용할 글꼴 종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글꼴이 있다면, 다른 글꼴로 변경해 보세요.

 

2. 인코딩 변경 방법

웹 페이지의 인코딩 문제로 인해 텍스트가 깨질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인코딩을 설정하지만, 특정 사이트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인코딩 변경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하여 ‘Garbled text’와 같은 인코딩 관련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예를 들어, ‘Charset’과 같은 프로그램이 이에 해당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페이지의 인코딩을 변경해 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UTF-8’이 가장 널리 사용되는 인코딩 방식입니다.

 

3. 윈도우 언어 설정 확인 및 변경

시스템의 언어 설정이 올바르지 않으면, 크롬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텍스트 표시 문제가 생겨요.

‘제어판’을 열고 ‘시계 및 지역’ 또는 ‘언어’ 옵션을 찾습니다.
‘지역 및 언어 옵션’을 클릭하고, 여기서 ‘언어’ 탭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로케일 변경’을 클릭하거나 현재 설정되어 있는 언어 옵션을 확인합니다. 사용자의 위치와 일치하는지, 그리고 사용하는 언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변경이 필요한 경우, 사용자의 선호하는 언어와 지역 설정으로 변경한 후 시스템을 재시작하여 적용합니다.

 

4. 크롬 롤백 또는 베타 버전 사용

문제가 최근 업데이트 이후 발생했다면, 크롬을 이전 버전으로 롤백하거나, 반대로 베타 버전을 사용해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단, 롤백은 별도의 크롬 설치 파일이 필요하고, 업데이트를 막기 위한 추가 설정이 필요할 수 있어요.

 

5.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크롬 브라우저의 캐시를 클리어하는 것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캐시 데이터가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삭제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크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개인정보 및 보안’ 섹션에서 ‘브라우징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옵션을 체크하고, ‘데이터 삭제’를 클릭하여 캐시를 클리어합니다.

 

6.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문자 코드를 설정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 언어에 맞는 코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arbled text”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설치하고,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웹사이트에만 적용하거나 브라우저 전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윈도우 버전을 가리지 않아요. 윈도우7은 물론이고 윈도우10과 윈도우11에서도 발생하고는 해요. 하나씩 해결해 보시면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인지 잡아낼 수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