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 포장 방법: 박스 없어도 OK!

쿠팡에서 상품을 반품하고자 할 때는 당연히 포장을 해야 하는데요. 원래의 포장지나 박스가 없는 경우에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쿠팡 반품 절차는 간단하며, 포장지가 없을 때도 대처 방법이 명확합니다.

쿠팡 반품 신청 방법

  1. 쿠팡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쿠팡에서 주문목록으로 들어갑니다.
  2. 반품하고자 하는 상품 옆에 있는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클릭합니다.
  3. 교환 및 반품하려는 이유를 선택 후, 반품 후 환불 옵션을 선택합니다.
  4. 반품 접수가 완료되면, 택배 기사가 반품 택배물품을 수거합니다.

* 위의 과정들이 번거롭다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반품 진행을 하셔도 무방하고요.

 

쿠팡 반품 포장 방법

쿠팡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반품 옵션을 제공하며, 반품 과정을 가능한 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기존 포장 활용

상품을 받았던 쿠팡 포장지나 박스를 재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장이 뜯겼다면, 테이프로 잘 붙여서 다시 밀봉하고, 반품이라고 명시하면 됩니다.

일반 포장지나 박스 사용

원래 포장지나 박스를 버렸다면, 어떤 종류의 택배 상자나 종이 포장지를 사용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상품이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고, 반품 품목임을 분명히 알릴 수 있는 표시를 해두는 것입니다.

큰 물건일 때 박스 이어붙이기

다른 물건을 주문하고 받은 박스를 분해해서 이어 붙이면 큰 물건을 모두 뒤덮을 정도로 크게 만들 수 있을 거에요.

포스트잇 또는 메모 사용

포장지나 박스 위에 ‘쿠팡 반품’이라고 적은 메모나 포스트잇을 부착하세요. 이는 수거 과정에서 택배 기사가 반품 상품임을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주의 사항

포장지가 없을 때에도 당황하지 마시고 주의사항을 잘 확인해서 반품 절차를 진행해 보세요.

반품 기간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수령 후 30일 이내, 일반 상품은 수령 후 7일 이내에 반품이 가능합니다.

환불 처리

환불은 결제 수단에 따라 처리 시간이 다를 수 있지만 길어도 1주일 이상이 걸리지는 않아요. 단순 변심 반품 시에도 배송비는 걱정이 없어요.

포장 잘하기

반품할 상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포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고가의 제품이나 깨지기 쉬운 물건들은 뽁뽁이나 신문지를 뭉쳐서 흔들리지 않도록 섬세한 품목을 추가적인 보호 포장해야 합니다.

사진 남기기

혹시 모르는 분쟁에 대비해서 옷의 택이 붙어있는 사진, 포장을 꼼꼼하게 한 사진을 남기고 마지막 박스테이프를 붙이세요. 포장에 문제가 있다는 의문을 해소할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