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분해 운동 9가지, 다이어트 효과 끌어올리기

체지방 분해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체지방 감량이 되는 운동을 꼭 해야 해요.

체중 감량을 해서 탄력있는 몸을 만들기 위해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좋은 운동을 추천해요.

 

체지방 분해 운동

집에서도 혼자서 홈트레이닝으로 체지방 분해 운동을 할 수 있어요. 건강한 음식을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해야 원하는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체지방을 단기간 분해하는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버피 테스트 – 전신 체지방 모두 태우기

고강도 전신 다이어트 운동인 버피 테스트를 꾸준히 해주면 체지방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버피 테스트는 악마의 운동이라고 불릴 정도로 체지방 분해 효과가 매우 큰 운동이에요.

버피 테스트는 전신의 근력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요. 운동 기구 없이 맨몸으로 하는 운동이고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운동 효과가 더 좋아요.

 

팔굽혀 펴기 – 가슴살, 겨드랑이 살, 등살 빼기 효과

가슴살, 겨드랑이 살, 등살 빼는데 효과적인 팔굽혀 펴기는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운동이에요. 팔굽혀 펴기는 기초 체력을 기르는데 좋고 근력을 발달 시켜주는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체지방 분해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로 팔굽혀 펴기를 해야 하고 횟수보다 동작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해요. 팔굽혀 펴기를 할 때는 어깨와 귀가 최대한 가까이 닿지 않게 해야하고 초보자는 무릎을 바닥에 대고 하는 것이 좋아요.

 

스쿼트 – 허벅지 살 빼는데 좋은 운동

스쿼트는 허벅지 살을 빼서 체지방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는 운동이에요. 스쿼트는 몸 전체의 근육을 사용하여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 분해를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스쿼트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고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해야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어요. 스쿼트 운동 전 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충분히 해서 몸의 뭉쳐진 근육을 풀어줘야 해요.

 

버터플라이 싯업 – 뱃살 빨리 빼주는 운동

버터플라이 싯업은 윗몸 일으키기를 응용한 운동이고 전신의 체지방을 빠르게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요. 버터플라이 싯업은 윗몸 일으키기보다 운동 동작의 범위가 훨씬 크고 체지방을 더 많이 분해해줘요.

버터플라이 싯업을 할 때는 복부에 힘을 주고 운동을 해야 해요.

 

맨몸 런지 – 허벅지 살 빼기 효과

맨몸 런지를 꾸준히 해주면 체지방을 분해하고 허벅지 살 빼는 효과가 있어요. 맨몸 런지는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발달 시켜주는 체지방 분해 운동이에요.

맨몸 런지를 꾸준히 해주면 몸의 균형 감각을 잡는데 도움이 되어요. 런지 운동을 할 때는 항상 발바닥이 무게 중심을 두어야 하고 상체를 숙여서 몸이 넘어지지 않게 해주세요.

 

점프 스쿼트 – 허벅지 살 빨리 빼기 효과

체지방 분해하는 좋은 운동으로 점프 스쿼트가 있어요. 점프 스쿼트는 맨몸 스쿼트에서 점프 동작을 추가한 운동이에요.

점프 스쿼트는 정확한 자세로 하지 않으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어요. 점프 스쿼트는 체지방 분해에 좋고 몸의 가장 큰 근육인 허벅지 근육을 단련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슈퍼맨 운동 – 등살과 체지방 분해 효과 큰 운동

등살을 빼고 체지방 분해 효과가 큰 슈퍼맨 운동을 해주세요. 매트 위에 누워서 슈퍼맨 자세를 해주는 운동이에요.

등 근육과 코어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속도를 더 빠르게 해줘요. 슈퍼맨 운동을 할 때는 등과 코어 근육에 집중을 하고 하체 근육에 자극을 줘야 운동 효과가 커요.

 

시저크로스 – 하체 비만 탈출하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시저크로스는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운동이에요. 시저크로스는 두 다리를 올려 가위질 하듯이 계속 반복을 해야 다리 살이 빠지고 체지방 분해가 되어요.

시저크로스는 매트 위에 누워서 다리를 사용하면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하체 비만을 탈출 시켜주고 뱃살을 빠르게 빼줘요. 시저크로스는 운동 강도가 매우 높고 유산소 운동 및 근력 운동의 효과가 있어요.

 

암워킹 – 체지방 빨리 분해하기

체지방을 빨리 분해하고 싶으면 암워킹을 해주세요. 암워킹은 운동 기구 없어도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체지방 분해 운동이에요.

암워킹은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크고 부상이 적어요. 암워킹을 할 때 속도를 빠르게 하면 신진 대사가 더 많이 올라가고 체지방을 많이 분해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