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 13가지 따라하기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은 피부 노화부터 골다공증 개선까지 매우 놀랍습니다. 배추과를 포함한 양배추는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대표적인 음식 재료 중 하나입니다.

설포라판 성분이나 비타민U 등을 함유하여 위염의 발병을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양배추 삶은 물이 우리 몸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

양배추는 기원전 4천 년도 이전에 이미 우리의 조상들이 재배했던 검증된 채소입니다. 오랜 시간 약용으로 사용되어 대대로 그 효과가 알려졌습니다.

미용은 물론 쌓인 독성을 제거하고 혈당을 조절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배추를 생으로 먹어도 좋으나 먹기 편하게 삶아서 물로 드시면 꾸준히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항암 효과

양배추에 다량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은 항암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은 효소 작용으로 각종 암을 지연시키거나 억제시킵니다.

이런 성분들은 양배추를 포함해 배추과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성들은 양배추를 섭취함으로 유방암 발병률이 떨어지는 효과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체중 감량

양배추는 지방이 적고 섬유질 성분이 풍부합니다. 100g에 들어있는 칼로리는 겨우 25kcal입니다.

많이 섭취하면 변비를 개선시켜주고 허기를 늦춰줍니다. 삶은 물이 싫다면 양배추 수프를 추천드립니다.

 

하지정맥류 개선

양배추는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줍니다. 장 속의 찌꺼기와 쌓여있던 숙변들을 배출하는 것은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으로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변비가 쌓이고 정맥을 압박하는 복압은 정맥류 발병위험률을 상승시킵니다. 섬유소가 많은 양배추는 변비와 함께 하지정맥류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뇌 기능 향상

양배추는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많이 함유합니다. 비타민K와 안토시아닌은 뇌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 향상과 돕습니다.

신경 손상을 예방해 알츠하이머가 발병되는 것을 막아줄 수도 있습니다. 붉은 양배추가 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뇌졸중 예방

뇌의 기능을 향상하게 되면 뇌질환 중 하나인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C를 섭취하고 혈액이 뇌에 원활하게 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풍부한 엽산 성분도 뇌졸중을 예방해 줍니다. 혈류가 좋아진 우리의 뇌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견뎌낼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됩니다.

 

위궤양 개선

위궤양을 치료하기 위해 양배추를 사용한 시기는 7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양배추를 주스로 만들어 마신 환자가 빠른 호전을 보인 것입니다.

무려 1/6의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양배추는 위장관에서 아미노산인 글루타민의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해독 작용

양배추의 비타민C와 황은 독성을 제거해 줍니다. 인돌3카르비놀은 간을 보호하고 독성을 제거합니다.

각종 류마티스와 통풍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이 제대로 발휘됩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붉은 양배추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을 낮춰줍니다. 또한 가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를 위해 하루에 20g 전후로 섭취하면 좋으며, 그린 양배추에는 인슐린 분리를 촉진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면 체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뼈 강화

비타민K 성분은 고관절이 골절되는 큰 위험에서 보호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 성분들로 인해 인체의 뼈가 고루 건강해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노년의 삶에서 뼈는 매우 중요하지만 급속도로 약해집니다. 미리 준비하고 실행한다면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 개선

베타카로틴은 시력을 좋게 하는 요소입니다. 비타민A 즉 레티놀은 눈을 맑게 하고 안구질환이 생길 수 있는 조건을 막음으로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부족한 경우에는 밤에 사물을 구별하기 힘든 야맹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망막 건조증과 침침해지는 눈을 양배추의 항산화 성분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개선

피부의 트러블은 대체로 몸 속의 문제로부터 출발합니다. 몸 안에서 문제가 생기면 얼굴이나 등에 여드름같은 모양으로 돌출되기도 합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으로 양배투는 상피세포의 재생을 촉진해 줍니다. 매끈한 피부와 각질 제거는 물론 피지를 적당하게 조절하기도 합니다.

 

숙취 해소

알코올은 몸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주범으로 성인 남성들은 알코올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과한 알코올섭취는 공복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공복에 좋은 음식 참고)

과음이 있은 후에 양배추를 주스로 만들어 복용하면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과거 로마 시대때부터 이어져 온 오래된 숙취 해소 비법 중 하나입니다.

 

체내 염분 배출

양배추는 주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장수 식품 중 하나입니다. 칼륨이 다량 포함된 양배추는 소금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줍니다.

염분은 고혈압의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에 나트륨을 억제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도 포함됩니다.

 

먹는 법

양배추 찜: 양배추를 뜯어 뚜껑이 있는 프라이팬에 넣고 중불로 2~3분간 찝니다.

양배추 수프: 돼지고기를 중불에서 삶은 후 조미료를 넣고 채썰은 양배추와 섞어 끓입니다.

양배추 물: 양배추를 적당히 채썰고 당근이나 다른 채소를 곁들여 푹 삶아 건더기를 건져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