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 13가지

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간단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복잡한 조리 과정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장소가 어디든 상관 없이 허기는 찾아올 수 있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으면서 구비해둘 수 있고 휴대가 가능한 음식도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허기를 달래줄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

좋은 식재료들은 매우 많습니다. 그 재료들을 활용하는 것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조금 수고스러울 수 있는 준비 과정은 배제하고 간단한 준비로 가능한 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식사로 매우 훌륭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으로도 손색없습니다. 야식이 생각날 때에도 좋은 식단이라고 생각됩니다.

오트밀은 그 맛이 밋밋하여 물이나 꿀을 추가하거나 과일을 조금 넣어 드시면 맛과 영양을 골고루 챙길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따듯하게 해서 드시는 음식이라는 것을 꼭 명심하세요.

 

토스트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 처음부터 너무 과한 음식이 아닌가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토스트는 우리가 어린 시절에 자주 즐겨 먹던 프렌치 토스트를 말합니다.

간단하지만 영양도 잡아야 하기에 계란을 입힌 이 토스트가 제격입니다. 다만 식빵을 사용할 때는 통 곡물로 정제되지 않은 재료를 사용한 것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간장계란밥

이 음식도 많이 기억하실 겁니다. 급하게 끼니를 때워야 할 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이 음식에도 계란이 들어가네요. 계란은 후라이팬에 올린 후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준 후 진간장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참깨와 참기름은 기호에 따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밥을 가능하면 율무나 현미같은 다양한 곡물로 지은 밥이 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이면서 건강도 챙기는 효능을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통곡물빵

빵은 밥과 함께 대표적인 주식 중 하나입니다. 빵에는 밀의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며 일상의 에너지를 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이때에도 정제된 빵이나 크림이 다량 함유된 빵, 기름진 빵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곡물로 만든 빵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식빵으로 된 통곡물은 적게 먹어도 배가 금방 불러오는 효능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뻥튀기

뻥튀기는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주는 간식입니다. 최근에는 뻥튀기의 재료도 다양해져서 각종 곡물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탄수화물도 적절히 함유된 뻥튀기는 어떤 가공도 필요하지 않아 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으로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레티놀이나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해 허기를 달래고 영양을 잡을 수 있는 대표 식단으로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으로 큰 포만감을 줍니다. 철분이나 무기질 성분도 많이 있는 고구마는 동치미와 함께 드시면 궁합이 좋습니다.

 

감자

구황작물의 대표 음식으로 위장병에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 시켜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적당량을 삶아 놓고 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으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외식을 할 때 감자와 함께 치즈나 버터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감자가 고소한 버터의 염분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치즈와 버터가 감자와 잘 조화되는 음식 재료이니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계란

계란은 완벽한 영양소를 가진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에 한 두 개의 계란을 섭취하시면 다양한 영양분을 공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후라이는 기름을 이용해 익히기 때문에 삶아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혹은 구운 계란을 구비해 매일 규칙적으로 드시면 단백질도 보충하며 일시적인 허기를 달래기에 충분한 음식입니다.

 

옥수수

세계 3대 주식으로 낮은 칼로리에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아주 큰 포만감을 줍니다. 항산화 성분도 함유되어 있으며 소화가 잘 되는 성질로 변비에도 탁월합니다.

영양소가 아주 많지는 않아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다면 정말 간식 정도로만 드셔야 합니다. 일시적인 허기를 달래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다크 초콜릿

운동을 막 끝냈거나 등산을 하며 지친 상태에서는 몸에서 당 성분이 땡길 때가 있습니다. 달달한 음식들은 매우 많으나 그렇다고 바로 사탕이나 과자를 드시는 것은 몸을 망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크 초콜릿을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혈압을 낮춰주고 LDL(좋은 콜레스테롤은 아닙니다.) 수치도 조절해줍니다. 엔돌핀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분도 한결 좋아지고 식욕도 억제될 것입니다.

 

견과류

호두, 땅콩, 볶은 콩, 녹두, 아몬드, 캐슈넛, 병아리콩, 피칸 같은 견과류들은 매우 훌륭한 영양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군것질이 생각일 날 때 드셔 보세요.

잠을 자기 전에 갑자기 허기가 생긴다면 견과류만큼 유용하게 허기를 달래줄 음식은 없을 듯 합니다. 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으로는 적당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칼로리가 높아 좋지 않을 수 도 있으니 적당한 량을 권합니다. 그 중에서 아몬드는 하루에 열 알 이상은 해롭고 은행은 하루에 한 두 알로 제한하시길 제안을 드립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다른 식재료들의 기본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아침 공복에도 좋으며 저녁 야식으로 드시는데도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나 바나나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요거트를 고르실 때는 당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은 필수이며, 조금 부지런하시다면 직접 집에서 제조해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요거트 제조 방법은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대부분 20도 전후의 상온에서 하루를 유지하는 정도이며 종류에 따라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치즈

치즈는 된장처럼 발효 과정을 거치는 대표적인 숙성 음식입니다. 그 제조 방법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눠지며 드시면 빠른 속도로 몸에 영양분이 공급됩니다.

직장인이라면 하루에 쉬는 시간을 이용해 간식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허기를 빨리 느끼는 왕성한 청소년 시기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치즈가 좋은 간식거리가 될 것입니다.

 

마무리하며

배 고플때 간단한 음식은 조금 준비해 두시면 바로 드실 수 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이 그렇듯 허기만 살짝 달랜다고 시작한 섭취가 식사를 하듯이 먹게 되면 결국 건강을 헤치고 체지방이 몸에 쌓도록 방치하는 것과 같습니다.

적절한 섭취로 허기를 달래고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에 나열한 음식들을 필요할 때 드시고 간단히 허기를 달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