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블루 베리 효능과 영양 총 19가지

냉동 블루 베리 효능을 알고 계신가요? 몸에 좋고 영양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대부분 냉동 상태에서도 딱딱해지지 않습니다. 무르지 않도록 냉동 상태를 유지하는 블루베리는 먹기에도 좋고 영양도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열매를 대표하는 이 조그마한 블루베리는 어떤 효능이 있어 이렇게 사랑받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성분

블루베리는 의외로 딸기류에 속합니다. 월귤나무 열매인 이 블루베리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입니다. 독특한 맛을 가진 블루베리의 영양은 우리가 생각하는 상상 그 이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좋은 영양 성분들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블루베리의 가장 유명한 성분들은 역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과 시력 개선일 것입니다. 그 외에도 소화를 돕는 효소는 물론 비타민도 풍부한 식이섬유 덩어리입니다.

 

안토시아닌

항산화성분의 하나인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암을 예방해 줄 뿐 아니라 잘 낫지 않는 만성 질환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비타민군

블루베리에는 비타민C를 포함해 다양한 비타민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력 증진은 물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섭취하기에 매우 용이하고 장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냉동 블루 베리 효능 중 구미가 당기는 요소지 않나요?

 

무기질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은 체력 증진과 뼈 건강은 물론 근육을 생성하고 돕는 작용도 합니다. 신경 안정 물질을 전달하며 호르몬을 균형 있게 잡아 줍니다.

 

엽산

엽산은 호르몬 균형과 혈액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산모의 임신 준비에 꼭 필요한 성분인데 블루베리에도 엽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산모의 건강은 물론 혈압 조절과 빈혈 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섬유질

하루 섭취량의 13%에 해당하는 섬유질을 가진 블루베리를 드시면 소화를 좋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해 줍니다. 위와 장의 활동을 도와주는 섬유질이 많은 냉동 블루 베리 효능을 체험해 보세요.

 

칼륨

칼륨은 심장을 튼튼하게 하며 신경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근력을 강화 시키는 중요한 영양분입니다. 피로와 어지러움을 해결해 주는 영양 성분입니다.

 

기타 영양소

이 밖에도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망간과 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채울 수 있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블루베리 섭취법과 고르는 법

냉동 블루베리는 하루에 한 컵 정도를 드시면 됩니다. 이 양은 대략 25~35알 정도일 것입니다. 단순 당은 과하지 않으면서도 섬유질도 풍부해 많이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씨를 발라야 할 필요도 없으며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껍질을 깔 필요도 없어 먹기는 매우 쉽습니다. 요거트에 넣어 드시면 요거트의 영양 성분들과 함께 풍족한 하루 영양을 채우게 됩니다.

이런 블루베리는 진한 색일수록 잘 익은 것이며 영양이 많습니다. 적당히 수분을 머금고 있는 상태가 유지되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며 겉이 쭈글해진 것은 피해 주세요.

 

냉동 블루 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적지 않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냉동 상태로 보관하여도 그 영양분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하루 한 컵의 블루베리로 슈퍼푸드의 이점을 최대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산화 효능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효능을 종합적으로 이야기한다면 항산화 효능을 들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은 활성 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부터 면역력 개선까지 아주 중요한 건강 생활 유지 조건 중 하나입니다.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소화 장애를 도우며 노화와 피부 미용 같은 다양한 방면에 두루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위장 질환 예방

위장 활동을 도와주어 위와 장의 연동 운동이 활발해집니다. 장의 트러블이 생기는 것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꾸준한 섭취는 소화력이 강화될 뿐 아니라 신체의 면역 기능 강화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혈류 개선

콜레스테롤로 고생인 분들은 피를 맑게 하고 혈행 건강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가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면서도 저밀도 콜레스테롤은 수치를 낮춰 줍니다.

혈관 청소로 찌꺼기가 쌓이지 않아 신진대사가 매우 활발해 집니다. 급작스럽게 올라갈 수 있는 혈압을 조절하는 냉동 블루 베리 효능도 있습니다.

 

시력 예방에 좋음

블루베리는 역시 시력에 좋습니다. 아직 시력이 좋은 분들은 섭취로 인해 눈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하된 상태의 분들이라면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로돕신 합성으로 망막이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안이 왔거나 갱년기를 지나는 분들은 블루베리가 백내장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변비에 좋음

소화가 잘 되도록 해주고 장과 위벽을 강화시켜 섭취된 음식물은 몸에 잘 흡수가 되도록 해 줍니다. 이런 과정에서 섬유질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변비가 생기는 것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숙변이 있다면 꾸준히 블루베리를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냉동 블루 베리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효과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가 늙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과 합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가 아름답게 유지되고 가꾸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름이 생기는 것도 늦춰 주는 효과로 다른 또래의 사람들보다 동안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얼굴에 기미 주근깨 같은 것은 생기면 보기에도 좋지 않은데 이런 문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활력 증진

근육의 경련이나 뭉침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피곤한 상황이 지속되는 것도 예방해 줍니다. 운동이 끝난 후의 근유통 완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일상으로 바로 돌아갈 수 있는 회복력을 빨리 찾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력이 증진된 상황은 일상 생활에서의 체력 저하 상황을 줄여줍니다.

 

노인 질환 예방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사람의 당연한 순리입니다. 하지만 노화 과정에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세포가 죽고 그에 따라 머리 회전은 둔해집니다. 이런 과정을 더 건강하게 맞이하고 싶다면 블루베리를 드시기 바랍니다. 머리 회전이 빨라지고 인지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들은 치매가 찾아오는 위험에서도 해방시킬 것입니다.

 

아동 청소년 두뇌 회전 강화

수험생들이나 청소년기 혹은 그 이하의 아동들이 블루베리를 섭취한다면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의 몸이 건강하도록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머리에 맑은 피를 공급하고 피곤해진 눈에 영양을 공급해 두뇌 회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갱년기 장애 개선

아동과 청소년의 두뇌 회전에 못지 않게 갱년기를 겪는 세대에는 갱년기로 인한 장애를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중년 여성들의 혈압 상승을 막아주고 방광염이 생기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로에 생길 수 있는 염증을 완화하고 막으며 떨어지는 소화력으로 장에서 활발해질 대장균 활동을 억제하는 냉동 블루 베리 효능도 있습니다.

 

항암 항염 효능

안토시아닌의 활성화는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각종 성인 질환과 함께 여성의 유방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염증이 생겨도 잘 나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