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내일배움카드 출석률 80%: 지각, 조퇴, 제적 기준

내일배움카드는 교육을 받는데 있어서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서 정부에서 시행하는 좋은 제도에요. 원하는 과목을 모두 제돈내고 들으려면 지출이 너무 크니까요. 하지만 출석률이 낮으면 페널티가 있거나 환급이 되지 않을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죠. 출석률 관를 통해 다음 과정 수강 신청 자격과 훈련장려금의 수령 여부가 결정될 수 있어요.

내일배움카드 출석률 80

출석은 내일배움카드의 혜택을 최대한 누리기 위한 필수 조건이입니다. 여러분이 출석률 80%를 유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팁과 정보를 정리해 보았어요.

 

80% 룰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교육 수강에서 출석률 80%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에요. 이는 다음 과정 신청 자격뿐만 아니라, 훈련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도 직접적인 연결이 있어요. 즉, 이 비율을 유지하는 것은 교육의 수료와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죠.

수업 일수가 만약 20일이라면 16일을 출석해야 80%가 될 수 있겠죠. 여기다 지각이 더해지거나 하면 80%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출석 체크하기

기술의 발달로 출석 체크 방법도 다양해졌어요. 실물카드가 없어도, HRD-Net 앱이나 비콘 기술을 활용하면, 복잡한 과정 없이도 간편하게 출석을 체크할 수 있어요. 특히, 온라인 강의든 오프라인 강의든 간에 정확한 시간에 출석 체크를 하는 것이 가능해졌죠.

출석 룰 자세히보기

 

정시 출석, 늦어도 10분 내

강의 시작 전에 출석체크를 하는 습관을 들여요. 오프라인 강의의 경우, 수업 시작 10분 전에는 교육장에 도착해 출석체크를 완료하는 것이 좋아요.

 

출석률 유지를 위한 구체적인 팁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교육 수강에서 출석률 관리는 매우 중요해요. 정시 출석을 지키고, 정당한 사유 없이 결석하지 않으며, 미수료나 제적 상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죠.

 

비콘 기술과 HRD-Net 앱 활용

HRD-Net 앱을 통해 비콘 기능을 사용해 출석체크할 수 있다고 하지만 아무대서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죠. 강의실 내 비콘 범위 내에서만 가능하니, 앱을 미리 다운로드하고 설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절대 미리 다른데서 찍을 수 없어요.

 

지각과 조퇴 예방

강의 시작 10분 이후 입실이나 수업 종료 10분 전 퇴실은 각각 지각과 조퇴로 간주돼요.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수업 시간을 전체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해요. 9분 늦으면 출석인데 10분 늦으면 지각이에요. 수업시간이 50%가 지나가고 출석하면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정당한 결석 사유 문서 준비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로 결석해야 할 경우, 관련 문서를 준비해 제출하면 정당한 결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요. 이는 출석률에도 영향을 주지 않아요.

 

미수료 기준

미수료 및 제적 기준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어요. 만약 전체 훈련의 80% 이상에 출석하지 못하거나, 훈련 과정을 중도에 포기한다면, 불이익을 받게 돼요. 이 경우, 내일배움카드 계좌에서 페널티 금액이 차감됩니다. 구체적으로, 첫 번째 미수료 시에는 20만 원이, 두 번째는 50만 원이, 세 번째 미수료 시에는 100만 원이 차감돼요. 더 나아가, 부정한 방법으로 출석체크를 하거나, 훈련 태도가 불량한 경우에는 제적될 수 있으며, 이는 내일배움카드의 혜택을 더 이상 받을 수 없음을 의미해요.

 

제적이 될 수 있는 상황

또한, 단위기간 중 무단결석 일수가 소정훈련일수의 50% 이상이거나, 총 결석일수가 전체 일수의 20% 이상인 경우에 제적될 수 있어요. 이런 상황은 교육 수료뿐만 아니라, 장려금 수령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